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 자가교체? 애플 아이폰 6 파손 액정 교체 수리

COBISOFT 2018. 11. 26. 16:03

아이폰 6 파손 액정 교체 수리 후기




이제 완연한 겨울이 되려는지 눈도 오고 날씨도 매우 추워졌다는걸 새삼 몸으로 느끼게되네요. 덕분에 몸살감기에 걸려서 골골거리고 있답니다 ㅠㅠ . 하지만 오늘도 화이팅 해서 이렇게 또 포스팅을 올립니다. 오늘은 감기 걸리기 전 수리를 했던 애플 아이폰 6 액정교체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상담 당시 바닥에 추락해서 액정이 파손됐다고 했는데....이 정도면 거의 집어던진 수준같습니다. 근대 사실 아이폰이 유리액정 소리를 많이 듣기는 합니다. 덕분에 교체 수리 문의도 매년 급증하는 추세죠.



아이폰은 갤럭시와 다르게 내장 배터리를 사용해도 뒷판을 분리하는것이 아닌 라이트닝 커넥터 (충전단자) 양 사이드 '*' 나사를 분리하고 액정을 들어내야 내부를 볼 수 있답니다.



액정은 완파인데 내부는 생각보다 깔끔한 상태! 배터리 상태도 체크했으나 교체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아직 짱짱하니 액정만 깔끔하게 교체하면 될듯합니다.



액정은 본체와 연결된 커넥터를 분리한 뒤 분리가 가능합니다. 커넥터는 보호를 위해 스틸 가이드? 로 보호되어 있으며 스틸 가이드는 5개의 + 형 나사로 고정되어있습니다. 아이폰 액정 교체 및 기타 수리가 어려운 이유는 각 부위별 나사 종류, 크기, 위치가 재각각 이기 때문에 하나라도 잘못 마추면 벽돌이 되거나 액정은 손상시킬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자가 교체를 위해 문의 주시는 분들이 많은대 유튜브 보고도 모르겠다면 그냥 사설 수리 업체나 정식 서비스 센터에게 교체하는걸 추천합니다. 


.

왼쪽이 정상 오른쪽이 파손된 액정입니다. 정상 액정으로 교체 후 다시 조립하면 아이폰 6 액정교체 작업 끝! 이제 부팅 및 액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터치는 잘되는지 확인하고 인수하면 마무리!



모든 기능 정상 작동 확인! 무사히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액정교체 과정을 심플하게 작성했기 때문에 누락된 과정이 있습니다. 때문에 포스팅을 보고 자가교체를 한다면 100% 실패합니다. 아래 교체 과정 영상을 참고하거나 지난 아이폰 수리 포스팅을 좀 더 참고 하시는것이 바람직하며 왠만해서는 서비스센터나 저희 같이 스마트폰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 (사설업체) 전문가에게 맞기시는것이 안전합니다. 



코비소프트는 다년간 경험을 쌓은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 교체, 기타 부품 수리 및 교체)와 데이터 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SD카드복구, 외장하드복구등)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로 전화주세요 ^^


2018/11/01 - [일반생활] - 애플 아이폰 꿀팁 알랴줌! 아이폰 기종별 강제 재부팅 및 강제 종료 방법!

2018/10/22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글라스 (유리) 교체 후기

2018/09/27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아이폰 자가수리 배터리 교체시 유의사항! 배터리는 폭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