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 일체형 배터리를 탑제한 갤럭시S6 배터리교체 후기

COBISOFT 2018. 11. 30. 10:30

삼성 갤럭시S6 일체형 배터리 교체 후기




오늘은 갤럭시 S6 (SM-G920) 일체형 배터리 교체 문의가 들어와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일명 배터리 조루현상이 종종 발생하는데 착탈식 배터리라면 교체하면 그만이지만 갤럭시S6 모델부터는 일명 배터리 일체형으로 나오다 보니 교체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ㅠㅠ 아무튼 오늘도 힘차게 작업을 시작해볼까요?



일체형 배터리 모델은 배터리 커버 분리 부터 들어갑니다. 배터리 커버는 유리 재질을 사용하고 미들 프레임과 단단하게 붙어 있으므로 히팅기를 사용해서 분리를 해야하죠. 만약 무리한 힘을 가하게 되면 와그작 하고 유리가 깨질 수 있으니 주의!



역시 배터리 커버 분리할 때 가장 좋은 도구는 트럼프카드입니다. 저기 미국의 트럼프 말고 일반적으로 포카에 사용하는 플라스틱 트럼프카드로 싸고 얇아서 뒷판 분리시 아주 제격이죠.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면 미들프레임이 보이고 미들프레임은 액정과 13개의 + 형 나사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쉽게 분리가 가능하죠. 하지만 나사의 크기가 약 2mm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그에 맞는 드라이버를 사용해야겠죠?



나사를 모두 재거하면 미들프레임을 분리해줍니다. 하단 배터리쪽을 지그시 누르면 쉽게 분리가 되지만 간혹 접착제로 인해서 뻑뻑할 수 있답니다. 이때 무리하게 힘을 주지 마시고 아까 히팅기로 뒷판을 달굴때처럼 히팅기를 사용해서 천천히 분리하면됩니다.



오늘 작업은 배터리 교체기 때문에 바로 메인보드를 분리해줍니다. 메인보드는 액정과 플렉시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니 이 점 주의하고 살살 분리해주면됩니다.



여기까지 분해가 되면 이제 여러가지 교체 및 수리를 진행할 수 있죠. 메인보드 교체, 액정교체, 오늘 포스팅 처럼 배터리교체도 가능하죠. 파손폰, 침수폰 세척 또는 데이터 복구를 할때고 여기까지 분해를 진행한 뒤 작업을 합니다. 파손폰의 경우 대부분 액정이 나가고 메인보드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메모리만 살아있다면 데이터 복구를 할 수 있죠. 일명 MR 작업을 통해서요..^^



갤럭시S6 메인보드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오늘 주제는 배터리 교체니까 말이죠.



배터리 역시 액정과 단단하게 양면 테이프로 붙어있답니다. 원할한 작업을 위해서 역시 히팅기를 사용해서 주변에 열을 조금 가해준 다음 트럼프카드로 틈세를 공략해 분리를 합니다. 뒷판 교체와 마찬가지로 무리한 힘을 주게되면 액정에 데미지가 생기고 액정이 깨지게 되는겁니다. 그럼 폭망하게되는거죠. 그래서 배터리 교체 및 스마트폰 수리 작업은 초보자는 엄두도 못내고 숙련 기술자라도 늘 신경써서 작업을 하고있죠.



이제 배터리도 분리가 됐으니 짱짱한 새 배터리로 교체하고 다시 조립하면 작업 끝! 참고로 호환배터리를 사용해서 갤럭시 S6 일체형 배터리 교체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호환 배터리가 어감이 그리 좋지 않지만 정품과 차이가 나지 않는 제품이므로 지금은 구형이 된 갤럭시S6 모델에 장착하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 조립은 분해과정을 역순으로 작업합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분해 영상도 첨부했으니 참고바랍니다. 




2018/11/29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스마트폰 수리 - G6 분해 메인보드 주요 부품 AP 에 대해 알아보자!

2018/11/22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 갤럭시노트엣지 N915 액정파손 해결!

2018/11/13 - [스마트폰 수리,복구/안드로이드 복구] - 천안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 - 메인보드 고장 갤럭시노트4 (SM-N910) 사진 데이터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