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LG V20 (F800) 메인보드 교체 후기

COBISOFT 2019. 1. 14. 11:00

LG V20 (F800) 메인보드 교체 후기


작년 여름이 더웠을때 이번 겨울은 역대급 추위를 몰고온다며 심심치 않게 방송에 나왔었는데...실상 작년 겨울이 더 추웠던거 같습니다. 아무튼 겨울이라서 그런지 전자제품들도 추위를 타나봅니다. 요즘 스마트폰 수리 문의가 많이 늘었죠. 각설하고 제목처럼 오늘은 메인보드가 고장나서 부팅이 안되는 LG V20 메인보드 교체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LG V20은 요즘 유행과 다르게 착탈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LG 스마트폰은 G6 모델, V30 모델 부터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기 시작했죠. 아무튼 덕분에 분해는 쉬운편~ 배터리와 커버를 분리하면 준비 끝!



바로 미들 커버 분해에 들어갑니다. 갤럭시와 다르게 V20의 미들 커버는 약 16개의 고정나사로 고정되어 있으며 살짝 들어주면 아주 손쉽게 분해가 가능하죠. 



미들 커버를 분리하면 바로 메인보드가 보입니다. 근데 생각보다 아주 연약하게 액정에 부착되어 있죠. 하단 액정 연결 케이블만 분리하면 메인보드 분리 성공! 다만 카메라는 양면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으니 이 점 만 주의하면 됩니다.



왼쪽이 고장난 메인보드, 오른쪽이 정상 메인보드입니다. 조립은 분해 방법의 역순으로 작업하면됩니다. 스마트폰 분해가 생각보다 쉽죠?



부팅 되는것을 보니 교체된 메인보드의 상태가 아주 좋아보이네요. 하지만 작업을 완료하려면 몇가지 테스트가 더 있답니다. 예를 들면 유심인식, 와이파이, 인터넷, 스피커, 액정 상태등등이 있죠.



오늘도 춥지만 훈훈하게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저희 천안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 교체, 강화유리 교체등), 데이터 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 복구, 하드 복구, USB 복구, 블랙박스 복구등), PC 수리 및 청소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다면 댓글 또는 아래 네임카드로 언제든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