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갤럭시S7 (sm-g930) 일체형 배터리 교체 후기

COBISOFT 2018. 8. 25. 23:14


갤럭시S7 (sm-g930) 일체형 배터리 교체 후기




오늘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7 배터리를 교체해 볼까 합니다. 최신스마트폰이 줄줄이 나오는 요즘 갤럭시S7은 이제 한물간 스마트폰이 되고 말았죠. 몇년을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 수명도 말이 아니고 그렇다고 최신스마트폰을 사자니 너무 비싸고! 그럼 어떻게 힘을 잃어가는 스마트폰에 생기를 불어넣을까요? 바로 배터리 교체가 답입니다!



갤럭시S6 이상 모델부터 배터리 일체형으로 나오기때문에 분해는 필수! 히팅기를 사용해서 후면 배터리 글라스? 백커버? 를 분리해야 합니다. 참고로 뒷면이 글라스 즉 깨지기 쉬운 제질이기 때문에 매우 섬세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작업이 잘 되면 이렇게 갤럭시S7 의 내부를 볼 수 있죠. 포스팅을 보고 굳이 따라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괜히 백커버 박살내지 말고 전문가에게 맞기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답니다.



백커버를 분리하면 내부가 보이죠. 고정 나사는 대략 12개 정도. 하지만 전작 갤럭시S6 와 다르게 무선충천패드? 외에 위에는 안태나용? 커버, 아래는 스피터를 감싸는 커버가 있습니다. 그냥 십자드라이버로 열심히 돌려주면 분리가 됩니다. 



모두 분리하면 대략 이런느낌? 이제서야 메인보드와 배터리의 모습이 보이네요 ^^ 분리된 부품들은 한쪽으로 잘 치워놓고 이제 본격적인 작업인 배터리를 분리해 볼까요?



전문도구를 사용해서 배터리 옆 틈, 또는 하단의 틈을 공략해 천천히 들어올려줍니다. 혹시 너무 단단히 붙어 있다면 히팅기를 사용해서 적당히 달궈준 뒤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



배터리 분리가 완료되면 이제 준비한 호환배터리 등장! 정품의 경우 3,000mAh 배터리 용량이라면 호환배터리의 경우 정품보다 조금 더 큰 3,300mAh 약 300mAh 정도 용량이 크답니다. 



배터리 교체 완료! 정상작동 완료! 배러리 완충 후 기존 배터리와 비교해본결과 정품과 호환배터리 사이에 크게 다른점이 없으며 품질에도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3만 5천원 정도에 배터리를 교환해주는데 약 1만원 정도 더 저렴한 가격에 용량도 쬐금 더 높은 호환배터리도 쓸만합니다.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스마트폰데이터복구전문업체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배터리교체외 데이터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및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수리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문의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내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