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안드로이드 복구

천안 스마트폰 사진 데이터 복구! 갤럭시S6 벽돌폰 사진 복구 후기! (천안, 아산)

COBISOFT 2018. 10. 11. 14:21

삼성 갤럭시S6 벽돌폰 사진 데이터 복구 후기



오늘은 삼성 갤럭시S6 (SM-G920) 사진 복구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부팅이 안되는 증상으로 통신사 화면에서 벽돌이 되는 상태입니다. 회사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제품 사진 및 기타 렌더링 사진이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증상이 생겼다고하네요. 중요한 사진이라 복구가 꼭 필요한 상황!



이런 부팅 불량 상태인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에 중요한건 메인보드에 부착된 '메모리칩' 보통 일반삭제 데이터 복구의 경우 루팅 작업을 한 뒤 작업을 하지만 부팅이 되질 않으니 MR 작업을 통해 복구 작업을 하게됩니다. 이때 스마트폰 분해를 하게되는데 분해 작업은 아래 링크 및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갤럭시S6 분해 및 배터리 교체 과정 : http://cobisoft.net/221360319533



갤럭시S6 메인보드의 주요 부품입니다. 빨간 부분이 '삼성 모바일 AP 엑시노트 7420 칩'이고 하늘색 부분이 'LPDDR4 32GB' 바로 이 칩을 메인보드에서 적출하는겁니다.



메모리 칩을 분리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매우 고난이도 작업입니다. 전문가인 저로써도 매번 긴장을 하게되며 매우 섬세한 손길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메모리 칩을 분리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매우 고난이도 작업입니다. 전문가인 저로써도 매번 긴장을 하게되며 매우 섬세한 손길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세척이 끝난 메모리칩은 BGA 장비를 통해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이때 사진, 주소록, 카카오톡 복구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며 항목당 추가비용이 듭니다.



무사히 사진 데이터 복구 성공! 딱 원하는 사진만 나오면 아주 간편하고 저희도 편하겠지만 한번 데이터 복구 스캔을 및 작업을 하게되면 지난 삭제된 이미지나 썸네일 이미지도 같이 딸려나오게 됩니다. ㅠㅠ 그래서 실제로는 약 20GB 정도만 차지했던 이미지들이 뿔어서 약 30GB 가까이 나오기도하죠.


무사히 작업이 마무리되면 하루가 매우 상쾌하답니다. ^^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2018/10/08 - [스마트폰 수리,복구/안드로이드 복구] - 천안 스마트폰 사진 데이터 복구 LG 옵티머스 G4 복구 후기 (천안, 아산)


2018/10/09 -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 천안 외장하드 복구 후기 WD 500GB 사진 복구! (천안,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