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글라스 (유리) 교체 후기

COBISOFT 2018. 10. 22. 11:00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글라스 교체 후기




오늘은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유리 교체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아마도 후면 부분이다 보니 신경을 많이 못쓰는것도 있고 깨저도 그냥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이번 의뢰는 깨진 유리가 카메라 앵글을 가리면서 초점을 방해하기 때문에 교체를 의뢰하셨다고합니다.



카메라 유리를 교체할때는 주로 두가지 방식을 사용합니다. 후면에서 다이렉트로 유리를 분리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을 분해해서 내부에서 유리를 밀어내면서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전자는 빠르지만 카메라 렌즈를 손상시킬 위험이 있고 후자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시간이 좀 오래걸리는 편입니다. 저는 주로 분해를 통해 카메라 유리를 교체합니다.



후면 카메라 유리가 깨지면 필연적으로 먼지가 들어간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뽀얀 먼지가 보이쥬? 유리가 깨지면서 생긴 파편과 먼지들이 붙은 겁니다. 조심히 잘 청소한 뒤에 새로운 유리로 교채 해주고 다시 조립해주면 작업 끝~!



분해를 해서 작업을 해도 실상 1시간 정도 수리시간이 듭니다. 저희는 무리해서 작업을 빨리하지 않습니다. 자칫 실수라도 하게되면 멀쩡한 카메라도 망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그리고 신중하게 작업을 하고 있답니다. ^^ 어쨎든 오늘 아이폰7 카메라 렌즈 교체 작업은 무사히 마무리도었네요.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