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애플 아이폰 6 터치ID 애러 수리 교체 후기

COBISOFT 2018. 12. 11. 13:30

애플 아이폰 6 터치 ID 애러 수리 교체 후기




오늘은 애플 아이폰 6 터치 ID 애러 인식불량 홈버튼 교체 수리 후기를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이 홈버튼은 생각보다 흠집이나 파손에 취약합니다. 아래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내부를 보면 매우 얇디 얇은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재수없으면 조금의 충격에도 고장나는 경우 종종있습니다. 의뢰가 들어왔으니 빠르게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애플 스마트폰의 대부분은 하단 충전 케이블 (라이트닝 커넥터) 양 옆 ★ 별 나사 볼트를 재거해야 액정 분리가 가능합니다. 이건 거의 아이폰 전 제품이 이런 방식을 사용하죠.



나사를 풀었다면 실리콘 흠착 패드를 사용해서 살살 들어올려줍니다. 아이폰 6s 의 경우 접착제가 있지만 아이폰 6 는 업다는 사실! 하지만 상단에 케이블이 있으니 주의해서 들어올려야합니다.



아이폰 내부는 각각 위치별 크기와 길이가 다르고 나사가 매우 작답니다. 일반 + 형 나사를 사용하지만 워낙 나사가 작다보니 잃어버리지 않게 주의해야하고 나사의 위치가 다르면 본체에 데미지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해서 작업해야합니다.



가이드를 재거하면 4개의 케이블이 보입니다. 각각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서 분리해주면됩니다.



액정을 분리하면 이제 본격적으로 홈 버튼 교체에 들어갑니다. 홈 버튼 역시 가이드로 보호되고 있고 이 홈 버튼은 두개의 나사로 고정되어 있답니다. 



가이드에 사용되는 나사는 일반 필립스 + 형 나사고 역시 매우 작기 때문에 주의해서 분리해주세요.



가이드를 재거하면 아까 액정 분리할때처럼 플렉스 커넥터 케이블을 분리해줍니다. 여기까지는 상대적으로 쉬운편!



고장난 부품을 재거할때는 고장났기 때문에 그냥 막 다뤄도 되지만 액정교체 할 때 살아있는 부품을 교체하기 때문에 매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홈 버튼이 접착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고 매우 약하기 때문에 히팅기를 사용해서 주변을 적당히 달궈준 뒤 아주 살살 스무스하게 분리해줘야합니다.



홈 버튼 분리 끝! 이제 정상제품으로 교체해서 장착해주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됩니다. 이렇게 분리해 놓고 보면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 자가교체 하시는분들 거의 대부분이 이 홈버튼에서 막힌답니다. 그 만큼 교체할때 가장 까다로운 부품이라는 사실! 자신없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나 사설업체를 방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