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카테고리 없음

애플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5세대 A2588 충전불량 C타입 단자 교체 수리- by cobisoft.com

COBISOFT 2023. 12. 28. 01:08
원문 바로가기 : https://cobisoft.com/repairVlog/114044

 

 

 

 

 

 

 

안녕하세요~

천안 고장 아이패드 수리 전문 코비소프트입니다.

오늘은 애플 태블릿 아이패드 에어 5세대 A2588 충전불량 C타입 단자 교체 수리 의뢰가 들어와서 이렇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끝까지 읽어 주세요 ^^

*주의 사항*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 모델들은 분해 과정이 까다롭고 라인이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의뢰 모델 부품 재고가 부족한 경우도 있으니 방문 전 전화 상담 및 예약 필수!

 

 

 

 

Apple iPad Air 5th A2588 태블릿 상태는....외관은 매우 멀끔하나 충전을 위해 체결했던 C타입 케이블 끝부분이 단자 안쪽에서 파손됐고 그 잔여 부분을 빼고자 노력한 결과 아이패드 C타입 단자 핀들이 심각하게 손상되면서 충전불량 문제가 생겨 수리를 하고자 천안 코비소프트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1. 액정 분리 

 

 

 

 

고장 아이패드 에어5 태블릿 수리를 하려면 액정 분리 필수지만 액정이 생각보다 크고 큰 만큼 장비를 사용하지 않으면 파손되는 경우가 있으니 상당히 세심한 손길로 살짝 들어 내부 케이블 분리 후 액정을 분리해야 안전하게 아이패드에어 액정 분리가 가능합니다.

2. 내부

 

 

 

 

아이패드에어 내부는 위 사진과 같이 생겼으며 태블릿답게 배터리가 가장 크고 좌우로 스피커, 배터리 위로 메인보드가 위치합니다.

3. 메인보드 분리

 

 

 

 

문제의 아이패드에어 충전단자 부품은 아이패드프로 모델과 달리 메인보드에 붙어있는 온보드 형태라 메인보드를 수리해야 되는 고 난이도 작업이라 쉽게 접근하기 어려우며 보드를 수리하는 만큼 충분한 테스트가 필요해서 작업 시간이 좀 긴 편이니 참고 바랍니다.

4. 단자 상태

 

 

 

 

고장 난 아이패드에어 충전단자를 자세히 살펴보면 평평하지 않고 약간 뒤틀렸으며 C타입을 구성하는 핀들이 대부분 꺾여서 떨어져 나가 제대로 전기를 받지 못하니 충전불량 문제가 생긴듯합니다.

5. 단자 교체

 

 

 

 

앞서 언급했듯이 모듈형이 아닌 온보드 형태라 아이패드에어 충전단자 교체를 하기 위해 별도 고정 장치와 장비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분리 후 새 충전단자 부품을 단단하게 붙여주면 됩니다.

6. 마무리 

 

 

 

 

단자 불량 아이패드에어5 고장 애플 태블릿 수리 완료!

충전단자 교체 수리 후 조립을 하고 정상 부팅되는지 다른 기능상 문제는 없는지 수리 후 충전은 잘 되는지 앞뒤 모두 꼼꼼하게 체크하고 충전이 끊기거나 발열 등의 문제는 없는지 충분히 테스트를 거친 뒤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오늘 작업 끝!


천안 코비소프트 영업시간

AM 오전 09 : 00 오픈

12~1시 부터 점심시간

PM 05 : 00 영업 종료

그 외 시간

예약 또는 전화 상담 후 가능

해당글은 코비소프트 공홈에서 발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