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7 충전 커넥터 교체 후기

COBISOFT 2018. 10. 24. 11:00

애플 아이폰7 충전 커넥터 (라이트닝 커넥터) 교체




오늘은 아이폰7 라이트닝 커넥터 즉...충전 커넥터 교체 후기를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초보자는 감히 따라 하지 마세요! 절대! 초보 시절 멋도 모르고 분해를 시도하다가 망한 적이 몇 번 있었죠. 지금은 그것이 경험이 되어 어지간해서는 실패하는 일이 없지만 그래도 언제나 신중하게 작업에 임하고 있답니다.


서론은 이쯤 하고 작업을 시작해 볼까요?



스마트폰을 보관, 또는 가지고 다니는 방법에 따라 충격 및 파손 정도에 따라 라이트닝 커넥터가 손상되거나 충전이 안되거나 하는 증상이 생긴답니다. 주로 커넥터 쪽에 먼지가 잔뜩 들어가서 케이블 접촉불량으로 충전이 안됐지만 오늘 의뢰 모델의 경우 쇼트로 인한 커넥터 손상으로 최종 판결이 났답니다. 물론 다양한 테스트 후 나온 결가랍니다.



라이트닝 커넥터는 주로 메인보드 아래 숨어있답니다. 하단에 있지만 메인보드 및 배터리와 연결되야 하기 때문에 주로 하우징 레이어 맨 아래에 자리잡고있죠. 참고로 일단 액정과 배터리 분리는 필수입니다. 액정 분리, 배터리 분리 과정은 아래 링크를 남겨 놓은테니 궁금하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7 배터리 교체 및 분해 과정 : http://cobisoft.net/221371245495



각종 부속들인 배터리, 텝틱 엔진, 스피커등을 재거해야 라이트링 커넥터 플렉시블 케이블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충전 단자 부분에 숨겨진 나사가 있기 때문에 조심히 분리 후 천천히 때어내야하죠.



하단 부속들을 모두 재거하니 왠지 휑하니 이상하네요. 역시 아이폰은 갤럭시 및 LG 스마트폰과 다르게 오밀조밀 정말 잘 만들었네요. 거추장 스럽고 고장난 부품을 모두 분리했으니 정상 부품을 이식해서 재 조립해주면 작업은 마무리 됩니다. 



깔끔하게 조립 완료된 아이폰7 입니다. 충전 및 PC 완 연결이 잘 되는지 모든 테스트를 마친 상태! 요즘 스마트폰들이 방수 방진기능이 있다고 광고를 하는대 실제로 생활방수 보다 조금 좋은 정도로 완전 방수가 되진 않습니다. 완전 방수가 된다면 저희에게 침수가 됐다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없곘죠?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