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신방동 핸드폰 수리 - 삼성 갤럭시 S6 (G920) 일체형 배터리 교체 후기

COBISOFT 2019. 1. 9. 11:02

갤럭시S6 일체형 배터리 교체 후기 (SM-G920) 


갤럭시S6, 현제 2019년 갤럭시F, 갤럭시S10 출시 예정인 가운데 아직까지 짱짱한 가성비를 가지고있는 스마트폰입니다. 다만 오래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 광탈 현상이 나오는건 어쩔 수 없는 문제...맞습니다. 오늘 의뢰는 갤럭시 S6 일체형 배터리 스마트폰 배터리 교체 후기입니다.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이유는 크게 몇가지로 나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디자인, 사설 수리 금지, 방수기능, 단가 상승등......음...솔직히 다 필요없고 소비자나 저희나 배터리 갈기 정말 힘들게 해놨다는것이 팩트입니다. 실제로 일체형 배터리 교체를 하려면 후면 글라스 커버를 분리해야합니다. 난이도 ★★★ 작업이죠. 까닥 잘못하면 제질이 글라스다보니 께지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히팅기로 접착력을 약화시켜서 조심스럽게 분리를 하는거죠.



히팅기가 접착력을 약하게했다면 트럼프카드는 분리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열이 식으면 금방 다시 붙기 때문에 신속 정확하게 작업을 해야하죠. 역시 난이도 ★★★ 작업입니다. 이유는? 내부에 무선 충전 패드가 있는데 분리 할때 무리 하게 팍팍 집어 넣으면 패드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글라스 커버를 분리하면 미들 프레임이 나옵니다. 대략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죠. 액정과 프레임은 고정나사와 접착제로 고정됩니다. 하지만 고정나사만 분리하면 쉽게 분리가되죠.


.

대부분 스마트폰의 고정나사는 12~18개 사이입니다. 갤럭시S6 의 경우 13개의 고정나사를 사용하죠. 일반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모두 분리해주면됩니다.



미들 프레임의 경우 배터리 쪽을 눌러주면 쉽게 분리가 되는데 간혹 빡빡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히팅기를 사용해서 한번 더 열을 가햊던가 이어폰 단자쪽을 유의해서 분리해주면됩니다.



미들 프레임을 분리했다면 메인보드 분리 작업에 들어갑니다. 얇은 플렉스 케이블로 카메라, 액정, 배터리, 하단 충전단자등이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하나 하나 천천히 분리하면서 작업하면됩니다.



메인보드를 분리했다면 이제 본격적인 배터리 교체작업을 합니다. 배터리는 일체형이라서 그런지 액정 프레임과 양면 접착테이프로 단단히 붙어있으며 웬만한 힘으로 분리가 힘듭니다. 때문에 히팅기 사용은 필수고 무리한 힘을 주게되면 액정이 망가질 우려가 있기때문에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작업이죠.



교체할 배터리는 '호환 배터리'입니다. 물론 정품 배터리도 취급하지만 가격대비 가성비가 있다고할까요? 예전이야 '호환'이라고 하면 믿고 걸렀지만 지금은 정품과 차이가 없습니다. 교체 전 수차례 배터리 테스트는 물론 교체 후에도 최소 반나절 이상 배터리 상태를 체크한 다음 완료처리를 하기 때문에 안심!



배터리 교체 완료! 무사히 부팅도 되고 반나절 이상 타이트하게 유튜브, 고사양 게임등으로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정품이든 호환이든 테스트는 필수입니다. 기껏 시간쓰고 돈내고 교체를 했더니 문제가 생기면 상심이 이만 저만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테스트를 거치는겁니다.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 수리 (배터리교체, 메이보드 교체, 액정교체, 강화유리 교체, 각종 부품 교체등)와 스마트폰 데이터 북구 (카카오톡 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주소록복구등) 일반 데이터 복구 (외장하드 복구, 하드 복구, USB 복구, 블랙박스 복구등), PC 수리 및 청소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





2019/01/07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삼성 갤럭시 노트5 내부액정 파손 수리 후기

2018/12/17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갤럭시 s6 엣지 후면 카메라 글라스 교체 후기

2018/12/18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일체형 배터리 교체기 삼성 갤럭시 S7 통신사가 버라이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