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갤럭시 S4 (shv-e330s) 액정교체 후기 (천안, 아산)

COBISOFT 2018. 8. 16. 16:36

갤럭시 S4 (shv-e330s) 액정교체



오늘은  갤럭시 S4 (SHV-E330) 액정교체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스마트폰이였는데 어느날 실수로 바닥에 떨어뜨렸다고합니다. 그 결과 액정은 박살이 났고 그 안에 있던 주소록이나 사진 기타 데이터들이 순식간에 사용불능 상태가 되면서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 코비소프트  를 찾아주셨습니다.



최신폰이 아니기 때문에 분해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일단 배터리와 배터리커버 분리 후 미들 케이스 고정나사를 전부 분리해 줍니다. 갤럭시S4 의 경우 9개의 고정나사가 있고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고정나사를 모두 분리했다면 이제 미들 케이스를 액정에서 분리해야됩니다. 스틸 헤나 또는 오픈툴 도구를 사용해서 액정과 미들케이스 측면 틈을 살살 벌려주면서 분리해주면됩니다.



미들케이스 분리 완료! 이제야 갤럭시S4 의 메인보드가 보이네요. 메인보드까지 분리 후 정상액정으로 교체해주면 오늘 작업 마무리!



메인보드는 액정과 커넥터 케이블로 연결되어있으니 살살 분리하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생각보다 갤럭시S4 메인보드는 매우 작습니다. 저 작은놈이 스마트한 기능을 다 담고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정상액정으로 교체 후 부팅 테스트 및 몇차례 다양한 테스트를 거친 결과 사용이상 무! 말끔한 A급 액정으로 교채했다면 더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갤럭시S4 액정 재고가 B 급 딱 하나 남아서 어쩔수 없었습니다. ㅠㅠ



저희 천안 스마트폰 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액정교체 외 메인보드 수리및 교체 침수폰 수리 및 데이터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주소록 복구 등 아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하실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 아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