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갤럭시노트5 (sm-n920) 안드로이드 버전 7.0 누가 루팅 (천안스마트폰복구)

COBISOFT 2018. 8. 17. 12:10

갤럭시노트5 (sm-n920) 안드로이드 버전 7.0 누가 루팅



루팅은 데이터 복구 작업시 꼭 필요한 작업으로 실수로 일반삭제된 데이터를 살려내는데 필수작업입니다. 개인적으로 루팅을 하시는 분들은 주로 통신사 어플을 지우거나 테마 또는 나만의 스마트폰을 꾸미려는 분들이 많죠. 자 사설은 이쯤하고 이제 루팅 해보겠습니다. START!




루팅 시 주의 사항

루팅을 시도하는건 자유지만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루팅 진행시 삼성전자 보안프그램인 녹스 워런티가 깨지기 때문에 삼성페이등 일부 은행어플 사용시 불이익을 받을수 있습니다.




루팅 전 스마트폰 필수 작업 |


노트5 루팅 전 필수 작업은 [ OEM ] 해제와 [ USB 디버깅 체크 ] 및 기본정보 확인작업입니다. 아래 방법대로 따라오시면 쉽게 풀리니 천천히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기본 정보 확인법 ( 모델명, 안드로이드 버전, 빌드번호 )


1번 [ 설정 ] - 2번 [ 디바이스 정보 ] - 3번 [ 모델명 : SM-N920 ] - 4번 [ 소프트웨어 정보 ] - 5번 [ 안드로이드 버전 : 7.0 ] - 6번 [ 빌드번호 ]



[ OEM ] 해제와 [ USB 디버깅 체크 ]


6번에서 빌드번호를 대략 6~7번 터치하면 [ 설정 ] 창에 [ 개발자 옵션 ] 이 활성화됩니다. [ 개발자 옵션 ] 터치 후 9번 [ OEM 잠금해제 ] 를 터치하여 자금해제! 다음 10번 [ USB 디버깅 ] 허용체크



스마트폰에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작업은 마무리 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전원을 꺼주시고 루팅에 필요한 자료를 다운받아야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본인에 통신사에 맞는 자료를 다운로드 하면됩니다.


( 아래 사진 클릭 - 자료 링크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다운로드 모드 진입 |


이제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해야합니다. 스마트폰의 전원을 OFF 꺼주시고 [ 볼륨 하키 ] + [ 홈 키 ] + [ 전원 키 ] 를 동시에 꾸욱 눌러줍니다.



경고 창과 함께 [ 다운로드 모드 ] 창이 뜨게 됩니다. 계속진행을 하기 위해 [ 볼륨 상키 ] 를 눌러주세요. 조작은 [ 볼륭 상, 하 ] 키로 선택은 [ 전원 키 ] 로 하시면됩니다. 계속진행을 선택했다면 이제 데이터 케이블을 통해 PC 와 연결해 주세요.



오딘3 (Odin3 v3.10) 실행 |


위에 다운받은 자료에 오딘이 같이 있습니다. 오딘3 (Odin3 v3.10) 를 실행 후 [ ID : COM  ] 부분이 파랗게 활성화 되어 있다면 PC 랑 연결이 된것이고 그냥 밋밋한 회색이면 PC 랑 연결이 됐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다음으로 [ AP ]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받은 파일중 [ CF-Auto-Root-nobleltektt-smn920k.tar.md5 ] 형식의 파일을 불러주면됩니다. [ nobleltektt ] 의 뒤 3글자 ktt 부분과 [ smn920k ] K 는 통신사 입니다. 꼭 통신사를 확인해주세요.



불러왔다면 [ STRAT ] 를 눌러 플레싱 해줍니다. [ PASS ] 가 뜨면 성공! 만약 중간에 멈추거나 [ PASS ] 가 뜨지 않는다면 데이터 케이블 분리 후 [ 볼륨 하키 ] + [ 전원 키 ] 를 꾸욱 눌러 강제 재부팅 해준 뒤 위 과정에서 빠진부분 또는 잘못된 부분을 확인해서 수정후 다시 플레싱 해주면됩니다.



플레싱이 진행되면 아래 사진처럼 해적 안드로이드 모습과 함께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그냥 내비두면 알아서 재부팅하고 설치까지 싹 마무리 됩니다.



이제 앱에서 [ Super SU ]  잘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주면 끝! 이번 루팅도 성공적이네요 ^^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루팅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안하는게 좋습니다. 일단 녹스워런티가 깨지는건 물론 보안에 취약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기기를 잘 다루는 전문가가 아니면 다루기 쉽지 않습니다.


( 갤럭시S6 루팅 보러가기 )


노트5 외에도 갤럭시S6 루팅 리뷰도 있으니 궁금하면 위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 업체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각종 카메라, 센서 교체등) 와 데이터복구 (카카오톡복구, 사진복구, 문자복구, 주소록복구)를 작업하고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 내용이 있다면 언재든 아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