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천안 핸드폰 데이터 복구 LG G5 주소록 및 사진 데이터 복구 후기

COBISOFT 2018. 10. 31. 11:55

LG G5 (F700) 데이터 복구 




오늘은 LG G5 스마트폰 사진, 주소록 복구 후기를 올려봅니다. 일단 의뢰 받은 스마트폰은 액정 전면과 메인보드가 나간 상태입니다. 액정은 사진과 같이 파손이 있고 메인보드는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보통 일반 삭제된 데이터의 경우 루팅을 통해 복구를 진행하지만 파손폰, 침수폰 데이터복구의 경우 MR 작업을 통해 복구를 한답니다. MR 작업을 하려면 분해는 필수! 작업 들어갑니다.



G5 는 모듈형으로 제작된 스마트폰으로 배터리 또한 탈부착형입니다. 일반적으로 갤럭시 제품의 경우 배터리 커버를 벗기고 배터리를 빼지만 G5의 경우 왼쪽 하단 버튼을 눌러 배터리를 분리하게됩니다.



배터리를 분리하면 아이폰 처럼 하단 양 사이드에 고정나사가 보입니다. 애플 아이폰과 달리 그냥 일반 십자 나사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액정을 들어내면 되는거죠. 생각보다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이 과정에서 무리한 힘이 가해지면 바로 액정이 나간답니다.



G5 내부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딱 봐도 이 모델은 기본적인 생활방수도 안될듯한 비주얼! 물론 내부는 나름 오밀조밀해 보이지만 모듈형이라는거 자체가 방수기능과는 좀 멀어보입니다.



G5 는 중간 미들 프레임도 없고 액정을 분리하면 바로 메인보드가 보인답니다. 갤럭시의 경우 배터리 커버, 미들 프레임, 메인보드 이런 순서라면 G5 는 후면 프레임 분리 후 바로 메인보드죠.


갤럭시 일체형 배터리 모델 분해 후기 : http://cobisoft.net/221330577651



또한 G5 의 메인보드는 다른 모델과 다르게 액정과 고정나사로 단단히 고정되어 있답니다. 대략 6개 정도?



G5 메인보드 등장! 노란색 박스안에 보이는 칩이 메모리칩입니다. 침수폰, 파손폰, 메인보드 손상된 스마트폰의 경우 이 메모리칩을 메인보드에서 분리해서 데이터 복구를 하게되죠.


자료는 모두 복구 완료! 개인정보기 때문에 따로 사진을 못 올리지만 손상된 파일없이 복구 됐습니다. 물론 사진이나 동영상의 경우 약간의 손실은 있습니다. 데이터 복구를 진행하면 원하던 자료 뿐만 아니라 원하지 않던 자료까지 싸악 나오게 되는데 오래된 파일의 경우 손실은 불가피 합니다. 그래서 데이터 복구는 시간이 생명이죠. 무튼 작업은 완료!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다른 후기도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