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천안 외장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 - 헤드손상으로 인한 인식불량 해결

COBISOFT 2018. 11. 6. 11:24

외장 하드디스크 데이터 복구 - 헤드손상으로 인한 인식불량 해결



직장인들의 필수품이된 외장하드, 하지만   외장 하드디스크는 이동용이지 보관용이 아니라는 사실!  이동이 용의해서 편리하지만 이동이 많다보니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중요한 데이터라면 최소 두군대 이상 백업을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 의뢰 모델인 시게이트 외장하드디스크는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충격 및 쇼트로 인한 헤드손상으로 인식불량된 상태입니다.



중요한건 내용물인 하드와 하드속 데이터겠죠? 인식불량 상태가 되면 최대한 침착하게 상태를 파악하고 바로 복구업체로 오시는것이 현명합니다. 자꾸 이것저것 시도하다보면 살릴수있는 데이터도 못살리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이런 이동식 드라이브 인식불량 상태를 해결하려면 스피드가 생명!



헤드손상은 논리적 손상이 아니기 때문에 하드를 분해해야합니다. 대부분 플라스틱 또는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하는데 케이스 분해는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PC 컴퓨터에 적용되는 하드 디스크 (HDD) 3.5인치와는 다르게 외장 하드디스크는 2.5인치! 미니미니 사이즈입니다. 주로 노트북에 사용되는 작은 사이즈죠.



분해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부가 보입니다. CD 처럼 보이는것이 플래터! 플래터는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으로 이곳에 손상이 생기면 사실상 데이터 복구는 어렵습니다. 다만 오늘 같이 헤드 부품이 손상되면 부품 이식 작업을 하는데 거의 동일한 모델의 하드를 구해야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추가됩니다. 



데이터 복구 성공! 플래터는 멀쩡했고 헤드 이식도 성공적이였습니다. 헤드 손상으로 인한 인식불량의 경우 헤드만 잘 교체하면 데이터 손실은 거의 없으나 일반삭제 또는 삭제된지 오래된 데이터, 배드현상 등등의 경우 어느정도 데이터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답니다. 참고로 100% 복구가 가능하다는 일부 업체의 말은 모두 뻥입니다. 다만 단순한 인식불량, 펌웨어 손상, 파티션 손상등의 논리적 손상으로 인한 인식불량의 경우 복구확률이 굉장히 높은건 사실입니다. 



외장 하드디스크 뿐만 아니라 USB 메모리, SD 카드,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등등 언제 어디서 어떻게 문제가 생길지 모릅니다. 그러니 백업은 필수! 생활화 해야합니다! 아래 다양한 사례 후기도 있으니 참고바라며 오늘 후기는 마무으리~


2018/10/31 -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 천안 핸드폰 데이터 복구 LG G5 주소록 및 사진 데이터 복구 후기

2018/10/18 -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 천안 HDD 하드 디스크 백업용 데이터 복구 후기 (천안, 아산)

2018/10/16 -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 천안 블랙박스 SD 카드 영상 데이터 복구 후기 (천안, 아산)

2018/10/11 - [스마트폰 수리,복구/안드로이드 복구] - 천안 스마트폰 사진 데이터 복구! 갤럭시S6 벽돌폰 사진 복구 후기! (천안, 아산)

2018/10/04 -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 천안 삼성 P3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후기 긴급! 회사자료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