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천안 신방동 PC 컴퓨터 관리 및 청소 - 속도 느려진 컴퓨터 내부 청소하기

COBISOFT 2018. 12. 4. 12:04


델 워크스테이션 PC 데스크탑 precision 5810 청소후기.



오늘은 O 공장에서 컴퓨터 PC 청소 의뢰가 들어왔답니다. 근데 가격이 후덜덜하더군요. 거의 2천만원 가까이 된다고 하니 절로 손이 덜덜덜....아무튼 이 모델은 델사의 precision 5810 워크스테이션 전용 모델입니다. 또는 게이밍 전용으로 사용하기도 하더군요 ^^



일반 데스크탑 본체와 달리 파워등이 모듈화 되어있고 규격도 상이합니다. 또한 본체를 여는 방식도 나사조임이 아닌 도어 방식을 사용했죠.



뚜껑을 열어보니 헉! 소리나는 내부 모습입니다. 일단 메인보드 크기가 워크스테이션 답게 큼지막하고 파트별 모듈화, 메모리 그리고 파워 연결부등을 보호하는 플라스틱 캡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반인이 본다면 솔직히 엄두도 못낼 그런 사이즈?



주로 그래픽을 장착하는 후면부는 일반 데스크탑의 경우 볼트로 조여주지만 델 제품은 본체에 달린 딸깍이?를 사용해서 고정을 해줍니다. 실제로 볼트보다 조립이 쉽고 단단하게 고정되는 장점 인정! 



기계장비를 다루는 공장이다 보니 찌든때와 각종 이물질이 어마어마하게 내부를 뒤덮고 있었습니다. 각 파트별 모듈화된 부품들을 분리하고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찌든때를 재거하면서 먼지를 털었답니다.


일반적으로 먼지재거를 할때는 콘프레샤를 사용하고 가정에서는 에어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면됩니다. 하지만 메인보드등의 기판 제품군 찌든때의 경우 전용 세척용 제품을 사용해서 세척해야합니다. 잘못해서 고장나면 큰일이니까요.



말끔해진 내부 모습을 보니 속이다 후련합니다... PC 관리 노하루를 잠깐 소개하자면 가정의 경우 내부 청소는 3~4달에 한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손재주가 없다면 그냥 수리점이나 저희 같은 업체를 통해 청소를 맡기시는것이 현명하죠. 


저희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 스마트폰수리 및 복구, PC 관리 및 청소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있답니다. 문의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또는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



2018/11/23 -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 천안 쌍용동 PC 컴퓨터 수리 - CPU 오버클럭 온도를 내리는 수냉쿨러 적용기

2018/11/12 -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 천안 노트북 PC 관리 - 오래된 노트북 부팅속도가 느리다? SSD 교체하면 부팅속도 업!

2018/10/25 -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 천안 PC 컴퓨터 수리 데스크탑 저용량 SSD를 고용량 SSD로 교체! (천안,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