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 5 홈버튼 교체후기

COBISOFT 2018. 12. 5. 10:30

애플 아이폰 5 홈버튼 교체후기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잘 알겠지만 Touch ID 즉 지문센서는 생각보다 잘 고장나는 부품입니다. 오늘 의뢰 역시 지금은 구형지만 잘쓰고있는 아이폰 5 스마트폰 Touch ID 가 인식못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수리를 맡겨주셨습니다.



외관상 작은 스크레치 외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실제로 버튼이 작동을 안하는것도 아니고 단지 Touch ID 가 인식을 못하는 상태! Touch ID 를 사용안한다면 큰 문제없지만 Touch ID 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것보다 편하기 때문에 애용하는거죠. 



Touch ID 를 교체하려면 분해를 해야합니다. Touch ID 센서 부분은 액정과 연결되어있고 아이폰 5 모델은 하단 충전 단자 양 옆 ★ 모양 나사를 풀어주면 됩니다.



나사를 모두 분리해다면 실리콘 흡착판을 사용하거나 오픈툴 도구를 사용해서 액정을 들어내줍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상단에 액정과 연결되는 케이블이 있기때문에 살살 들어올려야됩니다.



아이폰 5 내부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원활한 작업을 위해 액정을 본체에서 분리해야하는데 스틸 가이드가 케이블을 보호하기 때문에 스틸가이드를 먼저 분리해주면됩니다. 나사가 아주 작고 위치별 크기가 다르니 위치를 정확히 기억해두는것이 좋습니다. 



스틸 가이드를 재거하면 액정 커넥터를 분리해주면됩니다. 이 케이블은 연약한 플렉시블 제품이니 끊어지지않게 주의하면서 분리해줍니다.



액정이 분리되면 이제 액정에서 홈 버튼을 분리해야합니다. 홈 버튼은 사진과 같이 양 옆에 볼트가 있습니다. 역시 매우 작기때문에 잃어버리지 않게 주의해야합니다.



나사를 분리하면 바깥에서 홈버튼을 꾸욱 눌러줍니다. 참고로 이건 고장난 제품이니 이렇게 분리가 되는것이고 액정을 교체할때 홈 버튼 이식을 할때는 홈 버튼 주변에 접착제가 있기때문에 히팅기를 사용해서 적당히 접착력을 풀어준 뒤 살살 밀어서 교체해야합니다. 생각보다 홈 버튼이 민감해서 무리한 힘을 주게되면 쉽게 홈 버튼이 망가지는 경우가 있답니다. 



교체완료! 위에도 설명했지만 이건 고장난 부품을 새것으로 교체하는 과정입니다. 절대 포스팅 만큼 쉽게 분리가 되지 않아요. 특히 자가 액정수리를 하는 분들에게 조언합니다. 절대 만만하게 보지 마세요. 수리하는 사람들이 괜히 존재하는것이 아니랍니다. 아무튼 이렇게 오늘은 애플 아이폰 5 홈 버튼 교체 과정을 주제로 글을 써봤습니다. 코비소프트는  오랜 경험을 가지 전문가가 수리를 맡고 있고 스마트폰 수리 외에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주소록복구등), PC 수리 및 청소등 많은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궁금한 사항, 문의 내용이 있다면 댓글 또는 아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




2018/11/01 - [일반생활] - 애플 아이폰 꿀팁 알랴줌! 아이폰 기종별 강제 재부팅 및 강제 종료 방법!

2018/10/27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애플 아이폰8 플러스 후면 글라스 유리 교체 후기

2018/10/24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7 충전 커넥터 교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