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갤럭시S8 플러스 (G955) '헤드폰 잭'교체 후기

COBISOFT 2018. 12. 24. 11:30

삼성 갤럭시S8 플러스 (G955) '헤드폰 잭'교체 후기


오늘은 삼성 갤럭시 S8 플러스 (SM-G955) 스마트폰 '헤드폰 잭' 모듈 수리 교체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편리하지만 100만 원이 넘는 이 애물단지...비싸면 내구성이라도 좋아야하지만 전자기기 특성상 오래 사용하다보면 여기 저기 고장나기 일수! 요즘은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무선 헤드셋을 쓰지만 아직까지 기본 이어폰을 쓰는 분들이 많고 때문에 모듈형이 '헤드폰 잭'이 고장나기도합니다. 오늘 의뢰도 비슷한 상황이죠. 그래서 교체를 해보려합니다.



배터리 일체형 모델 특성상 분해를 위해서는 뒷판 즉 글라스 커버를 열어줘야합니다. 이 글라스 커버는 깨지기 쉽고 본체와 양면 테이프로 단단히 고정되어있답니다. 그래서 히팅기가 꼭 필요하죠.



다음

히팅기로 글라스 커버의 접착 테이프를 잘 녹였다면 이제 살살 아주 살살 분리해야합니다. 소재가 유리다 보니 깨지기 쉽고 하필이면 보안기능을 담당하는 지문인신센서가 글라스 커버와 본체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갤럭시S8 이전 모델보다 분리하기가 매우 까다롭죠.



뒤 글라스 커버를 아주 살살 열어서 오픈툴 도구 또는 적당한 도구를 사용해서 지문인신센서를 먼저 분리하고 커버를 벗겨야합니다. 조금만 잘못되면 센서가 망가지기 때무에 세심한 금손이 필요하죠.



다음

커버를 분리했다면 갤럭시S7 모델부터 적용되던 안테나 or 무선충전모듈등이 있는 메탈 프레임의 고정나사를 분리해줘야합니다. 



메탈 프레임을 분리하면 메인보드도 보이고 배터리도 보이고 드디어 오늘 의뢰받은 '헤드폰 잭' 모듈도 있답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거의 대부분 부품 교체가 가능하죠.


이제 진짜 본격적인 작업! 물리 버튼이 없다보니 하단은 아주 간결하답니다. 나사 몇개만 풀면 분리가 가능하죠. 하지만 역시 접착 테이프가 있으니 살살 세심하게 분리해야합니다.



모듈 형태이다 보니 플렉스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니 단선 되지 않게 조심해서 분리~ 역시 접착 테이프가 있으니 또 주의! 스마트폰의 모든 부품들을 얇고 민감하며 약하기 때문에 위에 설명했듯이 함부로 따라하면 멀쩡한 부품마저 다치게됩니다. 그래서 금손이 필요하죠 ^^



교체완료! 실제 교체시간은 약 1시간 남짓...글라스 커버와 지문인식센서 때문에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숙련된 사람도 실수는 하는법이니 항상 신중함이 필요하죠. 저희 천안 코비소프트는 데이터 복구 및 스마트폰 수리, PC 청소 및 수리를 하고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 언제든 전화 주세요 ^^




2018/12/21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삼성 갤럭시 S8 플러스 파손 액정 뜯어보기!

2018/12/18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일체형 배터리 교체기 삼성 갤럭시 S7 통신사가 버라이즌?

2018/12/17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갤럭시 s6 엣지 후면 카메라 글라스 교체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