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일체형 배터리 교체 삼성 갤럭시S6 (G920)

COBISOFT 2018. 12. 28. 11:07

일체형 배터리 교체 삼성 갤럭시S6 (G920)


갤럭시S6 (SM-G920) 모델은 갤럭시 제품의 한 획을 그은 모델입니다. 이 모델부터 기존 착탈식 배터리에서 일체형 모델로 디자인이 변경됐죠. 솔직히 별로였지만 방수기능 지원....을 한다고 하니 뭐 그러려니 합니다. 아무튼 오늘 의뢰는 일체형 배터리로 바꿔면서 까다로워진 배터리 교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위에도 설명했지만 오늘 모델이 된 스마트폰은 갤럭시 S6 모델입니다. 상위 모델로는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 S6 엣지 플러스가 있죠. 요즘 최신폰들은 (갤럭시S7 재외) 배터리 일체형과 굴곡형 디스플레이 탑제가 기본이다 보니 배터리 분리할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왠지 클레식하고 고급져 보이게 뒷판을 글라스로 만든게 원인이죠.



'코비소프트' 블로그 잇님들이라면 이제 알만큼 아시는 내용지만 이 글라스 커버는 분리가 까다롭습니다. 일단 본체와 단단하게 양면 테이프로 붙어있다 보니 '히팅기' 사용은 필수며 분리할때도 상당히 조심해서 다뤄줘야하죠. 조금만 무리하면 금이가거나 께지기 때문에 가장 민감한 부품입니다.



적당히 접착력이 약해졌다고 생각되면 이렇게 글라스 커버가 분리되죠. 참고로 아래 코비소프트 유튜브 채널에 올린 분해 영상을 첨부하겠지만 포스팅에는 생략된 과정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 포스팅만 보고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마음 가짐은 버리시는것이 좋습니다. 



글라스 커버를 분리하면 일명 브라켓, 또는 미들 프레임이 나옵니다. 미들 프레임은 모델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지만 갤럭시 S6 모델의 경우 13개의 나사가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 형 나사를 사용하기때문에 분리가 쉽죠.



약하게 배터리 쪽을 밀어주면 분리가 가능하지만 미들 프레임과 액정에도 양면 접착 테이프가 있기 때문에 무리한 힘은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 삼성 스마트폰의 고질병인 일명 액정 박판 떨어짐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는것이 좋습니다.



미들 프레임을 분리하면 이제 메인보드를 분리해줍니다. 배터리 교체시 메인보드 분리는 사실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이지만 메인보드가 있으면 아무레도 작업하기가 좀 불편해지기 때문에 분리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를 분리할때도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칫 배터리에 데이지가 생기면 수명이 절반으로 뚝 줄어들거나 고장나거나 발화의 위험성이 있고 액정과 단단하게 붙어있기때문에 액정도 손상될 수 있답니다. 



교체완료! 조립과정은 분해과정의 역순으로 진행하시면됩니다. 여기까지 분해를 성공하면 솔직히 거의 모든 부품들의 교체, 수리, 점검을 할 수 있답니다. 액정파손, 침수등의 상태로 데이터 복구가 필요할때 이렇게 분해 과정을 거친 뒤 메인보드만 따로 분리해서 복구를 시도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수리, 데이터 복구 과정에서 중요한 작업이죠.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것을 보니 작업성공! 배터리 교체의 경우 작업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입니다. 참고로 저희 업체는 배터리 교체 시, 물론 검수 후 입고하지만 더 안전한 작업을 위해 최소 하루정도는 테스트를 합니다. 돈 쓰고 시간까지 썻는데 불량제품으로 이식되면 안되기 때문에 최소 하루는 필수입니다. 


코비소프트는 배터리 교체외에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 일반 외장하드 데이터 복구, 하드 복구, USB 복구, 블랙박스 데이터 복구, 스마트폰 메인보드교체등의 수리등 많은 작업을 하고 있으니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언제든 문의주세요 ^^





2018/12/27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아이폰 x 내부공개! 및 배터리 분리 후기

2018/12/24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갤럭시S8 플러스 (G955) '헤드폰 잭'교체 후기

2018/12/21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삼성 갤럭시 S8 플러스 파손 액정 뜯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