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천안 쌍용동 PC 컴퓨터 수리 및 관리 - 애플 아이맥 레티나 2015 SSD 교체 후기

COBISOFT 2019. 1. 15. 12:41

애플 아이맥 레티나 2015 SSD 교체 후기


오늘은 '애플 아이맥 레티나 2015 4K 21.5인치 (iMAC Retina 4K 2015)' 업그레이드를 위해 SSD 를 장착한 후기를 적어볼까합니다. 기본적으로 나쁘지 않은 사양을 가지고있지만 속도면에서 조금 차이가 나는 만큼 SSD 교체를 하시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바로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모델의 경우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본체 액정을 들어내야합니다. 액정을 들어내는 만큼 상당한 신중함이 요구되는 작업이며 강력한 양면 접착식 테이프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히팅기로 적당히 달구면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적당한 열이 가해졌을 즈음 흡착판과 도구를 사용해서 액정 측면부터 천천히 액정을 분리하는 작업을 해줍니다.


.

위 작업이 끝나면 액정이 벌어지게 되고 내부의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액정과 메인보드는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살짝만 열어 놓고 케이블을 모두 분리해줘야합니다. 



액정을 분리하면 내부의 모습은 이렇답니다. 생각보다 뭔가 비어있는 부분이 많아 보이지만 역시 애플답게 오밀조밀하고 정교한 설계가 눈에띄네요. SSD 교체를 하려면 열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통풍팬?과 기존에 있던 HDD 하드를 분리해줘야합니다.



애플 제품 답게 각 고정나사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해야하고 육각 별 나사로 고정되어 있으니 전문 도구가 있어야합니다. 



통품팬을 들어내면 HDD를 고정하고 있는 가이드가 있습니다. 앞 뒤로 고정되어 있으니 나사를 모두 풀어주고 들어내주면 됩니다. 



HDD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까지 분리됐다면 SSD 로 교체 후 다시 조립해주면됩니다. 조립과정은 분해 과정의 역순으로 작업해주시면됩니다.



기존 PC 데스크탑 제품과 달리 아이맥 제품의 경우 일체형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PC 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무리한 시도는 금물! 오늘도 무사히 작업을 끝냈지만 고가의 제품인 만큼 항상 긴장을 늦출수가 없습니다. 저희 코비소프트는 PC 수리 및 청소 데이터 복구, 스마트폰 수리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있으니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




2019/01/14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 LG V20 (F800) 메인보드 교체 후기

2019/01/11 -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 천안 쌍용동 PC 데스크탑 관리 - 데스크탑 메인보드에 새 쿨러 장착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