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개인정보 보안

구글 포토로 갤럭시S7 사진 백업하기! 이제 사진 유실걱정 뚝!

COBISOFT 2018. 8. 10. 11:43

구글 포토 사진 백업과정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구글계정! 오늘은 구글 어플중 구글 포토어플에 사진을 백업하는 방법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실수로 또는 사고로 데이터가 손실되어 스마트폰 데이터복구 전문 업체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여름과 겨울에 복구 문의가 많은게 사실! 그러니 백업만이 살길입니다. 모델은 갤럭시S7 안드로이드 버전은 8.0 오래오 입니다. 누가 버전과 약간 달라진 인터페이스때문에 헷갈리지만 잘 따라와주세요 ^^


★ 갤럭시S7 구글 포토 설정법


구글 계정이 있다는 전재하에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일단 설정에 들어가서 [ 클라우드 및 계정 ] 에 들어가 줍니다. 그리고 [ 계정 ] 을 터치해주세요.




계정이 있다면 문제없지만 계정이 없다면 번 항목에 계정추가를 통해 본인 구글 계정을 추가해 줍니다. 그리고 다시 [ 클라우드 및 계정 ] 탭으로 돌아가 [ 백업 및 복원 ] 항목을 터치해줍니다. [ 백업 및 복원 ] 항목에서 [ 데이터 백업 ] 을 터치해 활성화 해주고 아래 [ 백업 계정 ] 항목에 자신의 구글 계정이 맞는지 확인!



다시 [ 백업 및 복원 ] 항목에서 [ Google 계정 ]에 들어가줍니다. 들어가면 [ 백업 ] 항목이 나오며 [ Google 드라이브 백업 ] 을 활성화 해주고 역시 아래 계정항목에 자신의 계정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구글 포토앱을 실행해줍니다.



구글 포토앱으로 들어가면 바로 [ 설정 ] 으로 갑니다. 설정에서 [ 백업 및 동기화 ] 를 터치해서 [ 백업 및 동기화 ] 를 활성화 해주고 [ 모바일 데이터 백업 ] 역시 활성화 해줍니다. 이로써 구글 포토는 이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모두 백업해줄 만발의 준비를 끝낸겁니다. 모바일 데이터 백업을 켜줌으로써 와이파이가 없어도 백업이 되는거죠. 



대략 이런식으로 실시간 백업이 이뤄집니다.



그리고 PC 에서 구글 실행! 스마트폰과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 후! 구글 포토 실행!



그럼 PC 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 바로 바로 백업되는걸 확인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사진을 터치하면 다운로드도 가능하니 굳이 데이터케이블로 연결하지 않아도 사진 백업과 다운로드를 동시에 할 수 있답니다. 이 구글 포토는 구글 드라이브와 연결되서 사용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용량은 구글 드라이브 기본 제공량인 15GB 만 제공되니 용량 확인은 필수! 


오늘은 구글 포토를 사용한 사진 백업 방법에 대해 리뷰해 봤습니다. 구글 포토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깔려있지만 사용법에 대해 많이 모르는게 현실! 오늘 리뷰에 많은 도움이 되셧길 바랍니다. ^^ 


저희 천안 데이터 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 데이터복구 (사진복구, 문자복구, 카카오톡복구, 주소록복구) 및 스마트폰 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의 하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크드에 적힌 전화번호로 언제든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