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개인정보 보안

핸드폰 분실 후 찾는방법 공개! 구글 위치추적으로 내 폰 찾자!

COBISOFT 2018. 8. 14. 14:32

핸드폰 분실 후 그 대처법은?


21세기 가장 핫한 가전기기는 역시 스마트폰이겠죠? 가격도 가격이지만 소중한 데이터가 몰려있는 그곳! 카카오톡 대화부터, 문자, 주소록등등 한번 잃어버리면 또 찾기가 그렇게 힘든것이 스마트폰입니다. 눈에 불을 켜고 스마트폰만 훔치는 절도범도 있을정도죠~ 자 그럼 이런 스마트폰 분실했을때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쉽고 빠르고 강력하고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이있답니다. 바로 구글을 통해서 말이죠!



개인적으로 PC 브라우저는 구글, 또는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는데 구글의 좋은점이 바로 계정 등록을 통한 '스마트폰 찾기' 란 기능에 있답니다. 



일단 구글 브라우저에 접속합니다. 물론 계정이 있는상태여야 합니다. 만약 계정이 없는 상태로 스마트폰을 분실했다면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죠. 일단 계정이 있다는 전재하에 [ 구글 -> Google 계정 ] 으로 들어가줍니다.



다음으로 [ 휴대전화 찾기 ] 를 클릭해주세요. 친절하게 설명도 있죠. 스마트폰을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거나 어디서 도난당했는지 모를때 사용할 수 있다고 나와있죠.



[ 휴대전화 찾기 ] 로 들어가면 현재 계정으로 접속했던 모든 기기들이 나오게 되니 찾고자 하는 디바이스 항목을 클릭하시면됩니다. 주인장 스마트폰은 갤럭시S7! 그러니까 [ Samsung Galaxy S7 ] 을 눌러주면 되겠네요.




스마트폰을 집에서 잃어버렸다면 간단한 [ 벨소리 울리기 ] 를 통해 찾을수 있을지만 만약 도난당했거나 집이 아닌 다른곳에서 잃어버렸다면 [ 찾기 ] 버튼을 눌러주면됩니다.



왼쪽에 찾고자하는 스마트폰과 연결된 네트워크, 배터리 상태가 표시되고 오른쪽 지도에는 대략적인 스마트폰의 위치가 나오게됩니다. 대략 내 폰이 어디쯤에 있다는걸 짐작할수 있죠. 이제 왼쪽 하단 [ 소리 재생 ] 을 통해 탐색을 하셔서 스마트폰을 찾으면됩니다! 그리고 그 밖에 [ 기기 잠그기 ] 기능과 [ 기기 초기화 ] 기능이 있는데 이건 정말 내 스마트폰을 찾을수 없을때 스마트폰에 중요한 사진이나 대화내용이 있을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폰 잃어버렸을때 필요한 백업 방법 ( 구글로 사진백업 보러가기 )


잃어버리지 않으면 좋겠지만 세상살이 내맘대로 되는것이 없을때가 있죠. 만약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면 구글이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단 스마트폰의 위치추적 모드가 꺼져있거나 전원이 꺼져있는경우 [ 벨소리 울리기 ] 기능과 [ 찾기 ] 기능에 문제가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