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천안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 갤럭시노트1 파손폰 분해 및 메모리 적출과정!

COBISOFT 2018. 9. 17. 13:58

삼성 갤럭시노트1 (SHV-E160) 분해 및 메모리 적출



오늘은 파손된 삼성 갤럭시노트1 분해 및 메모리 적출 후기를 남겨볼까합니다. 모델명은 (SHV-E160) 액정과 메인보드 둘 다 사용불가 상태이며 데이터 복구를 위해 저희 천안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 및 스마트폰 수리 전문 천안 아산 세터 코비소프트를 방문해주셨습니다. 



구형모델이고 한번 분해된 제품이라 배터리와 고정나사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늘 분해작업은 좀 수월할듯 하네요?



허허허 조립이 잘못됐는지 분해하는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보통 구형 모델의 경우 액정과 미들 프레임 테두리 틈을 공략해서 분해를 합니다만...첫 단추가 잘못 들어갔는지 분리가 쉽진 않았네요 ;;



약간 수고로왔지만 미들 프레임을 분리하고 드디어 노트1 의 내부가 공개됐습니다. 역시 기역 모양의 메인보드가 있고 왼쪽에 배터리가 들어가는 형식이네요. 거의 최신 모델 최소 갤럭시S5 정도만 리뷰하다 노트1 을 보니 신선하네요.



구형이든 최신모델이든 메인보드를 분리하려면 액정과 연결된 커넥터 케이블을 잘 분리해줘야합니다. 얇디 얇은 케이블은 쉽게 손상되기 쉽기 때문에 조심조심~



메인보드 분리 완료. 이제 메인보드에서 실질적으로 데이터가 보관되는 메모리칩을 메인보드에서 적출하면됩니다.



일명 모바일 포렌식작업을 위해 필요한 메모리 적출 작업입니다. 상당히 까다롭고 쉽지 않은 작업으로 숙련된 엔지니어도 손에 땀을 쥐고 긴장하면서 작업을 해야하죠.



하지만 무사히 메모리 적출성공! 이제 적출된 메모리를 리더기를 사용해서 분석하면됩니다. 물론 쉽게 100% 모든 자료가 나오진 않습니다. 그런 경우는 매우 희박합니다. 예를들어 사진을 복구 한다고 하면 당일 바로 센터로 방문하는게 복구율이 가장높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복구율이 떨어집니다. 물론 다른 데이터 역시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실된 데이터가 있다면 망설임 없이 데이터 복구가 가능한 센터를 찾는것이 바람직하죠.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