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천안스마트폰수리 갤럭시노트4 (sm-n910) 파손폰 사진 및 동영상 복구 후기

COBISOFT 2018. 8. 19. 00:36

갤럭시노트4 (sm-n910) 파손폰 사진 및 동영상 복구 후기


무더운 여름. 피서의 계절!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찍고 SNS 에 사진도 올리고 이제는 우리 삶에 빠지면 섭한 그런 스마트폰이 침수되거나 파손된다면? 그것도 아주 아~~주 중요한 추억이 담긴 사진이나 업무에 필요한 중요한 주소록이 담긴 스마트폰이 고장난다면? 바로 맨탈 붕괴!


오늘의 후기 역시 그런 상황이랍니다. 피서 갔다가 예기치 않게 스마트폰을 떨구게 됐는데 하필 차가 지나가면서 완벽하게 파손되어 중요한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죠~ 하아....쓰면서도 심장이 벌렁벌렁하네요. 모델은 갤럭시노트4. 이제 본격적인 복구 후기 들어갑니다.



어휴~ 완전히 망가저서 이것이 갤럭시노트4 가 맞는지 의심이 들 지경이네요. 메모리 칩이 살아있을까 걱정입니다.



본체는 반으로 접혀있고...에휴~메인보드 역시 반쪽이 나있어 보이고... 아무래도 바로 분해를 해야겠네요.



분해하는 방법은 간단! 십자드라이버로 나사를 풀고 미들 프레임을 들어주면 끝! 하지만~재질이 플라스틱 소재로 되어있어서 분리할 때 신중해야 합니다. 또한 파손폰이라 어디에 어떤 문제가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작업을 해야합니다.



본체가 굽어있다 보니까 나사를 빼기가 상당히 불편하네요. 나사는 제거했고 이제 반쪽으로 접힌 부분부터 천천히 중간 프레임 부분을 분리하면 됩니다.



메인보드가 보이는데...생각했던 만큼 상당히 데미지를 받았는지 아주 작살이 났습니다. 작살난 부분을 먼저 분리해주고 나머지 부분의 커넥터를 재거하면서 분리해줘야될듯합니다.



메인보드 분리 성공! 이제 메모리칩을 분리해야 되는데요. 노트 4의 경우 메모리 칩이 이중구조로 되어있어서 칩을 분리할 때 상당히 조심해야 합니다. 까딱하면 칩이 손상되어 복구 불능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메모리 칩 분리 작업에 필요한 장비를 사용해서 칩을 분리해야 되는데요. 여기서부터는 사진을 찍기가 힘들어서 패스! 다행히도 외관상 메모리칩에는 손상이 없어보입니다.



다행이도 원하시는 자료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상태로 복구가 마무리 됏습니다. 워낙 손상이 컷던터라 복구가 불가능하다고해도 이상하지 않았지만 다행히 메모리 칩 손상이 거의 없었고 손상된 파일들도 거의 찌거기 파일들이라 원하시는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모두 복구했습니다.


 이제 복구된 자료를 확인한 뒤에 이동식 저장 장치 USB/ 외장하드/ 스마트폰 등에

복사해 드리면 완료! 복구된 자료는 일주일간 보관됩니다 혹시나 실수로 다시 데이터가 날아갈 경우를 대비해서 보관을 하며 일주일이 지난 뒤에는 저희도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완전히 폐기합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손실 예방 팁!

1.유심 기능 중 주소록 가저 오기 기능을 활용한다.(주소록만 가능)

2.자동 백업을 해주는 앱을 설치해서 정기적으로 백업을 해둔다.

3.구글에 동기화 설정을 한다.


이렇게 3가지 정도만 알아도 불시에 일어나는 사고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