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 7 배터리 교체 및 분해 작업 후기

COBISOFT 2018. 10. 5. 10:32

애플 아이폰 7 배터리 교체 및 분해 작업 후기




아직도 국내 · 외 애플 아이폰 사용자가 엄청나게 많은데....이번에 공개한 아이폰 XS, 아이폰 MS MAX 스마트폰이 유선 충전이 안되는 증상! 일명 '충전 게이드' 와 셀카 모드에서 과도한 뷰티 설정으로 '뷰티 게이트'가 문제가 되면서 현재 해외 아이폰 사용자들의 원성을 사고있답니다. 하지만 애플은 여전히 침묵중! 고의 성능저하 '배터리 게이트' 때 에도 그러더니....어휴....뭐 근데 어쨋든 국내에는 아직 출시가 안되었니...패쓰~ 오늘은 성능저하를 야기하는 오래된 배터리 교체 후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모델은 [ 아이폰 7 ]  배터리를 교체를 위해선 분해는 필수! 


 작업 START 



아이폰은 주로 충전단자 양 옆 나사, 일명 스타 볼트 ~ 별나사를 먼저 분리 해줘야합니다. 그래야 액정을 들어내고 배터리를 볼 수 있거든요 ^^ 



일명 실리콘 흡착 패드? 를 사용해서 액정을 살살들어 올리면서 틈새로 플라스틱 헤나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천천히 테두리 주변을 돌아주면됩니다. 만약 너무 단단히 붙어있는거 같다? 라고 생각된다면 히팅작업을 한번 해주세요. 무리하게 밀어 붙이면 액정 케이블이 아작 나니 주의하시길!



천천히 들어올리면 내부가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주의사항! 아까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액정을 연결하는 플렉시블 커넥터 케이블이 존재합니다.  


 절대 무리하게 액정을 들어올리지 마세요! 



액정을 들춰내면 중간에 케이블 스틸 가이드가 보일겁니다. 볼트의 종류는 동일 Y 형 볼트를 사용하지만 왼쪽 3개만 1.2mm 볼트를 사용하고 오른쪽 볼트는 2.4mm 볼트를 사용하니 분리 시 필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조립할 때 까먹으면 대략 난감하니까요 ^^



위에도 케이블 스틸 가이드가 있습니다. 중간에는 Y형 나사를 사용했다면 상단 볼트는 + 형 필립스 1.3mm 나사 2개가 있답니다. 



볼트 및 가이드를 재거하면 커넥터가 보일겁니다. 그냥 보이는대로 분리해 주면 됩니다. 커넥터야 뭐 끊어지지만 않으면 OK!



배터리 분리를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열을 배출하는 통풍구 및 텝틱 (진동) 모듈을 분리해 줄겁니다. 통풍구는 + 형 1.9mm 볼트 2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텝틱 엔진 (진동) 모듈의 경우 분리된 통풍구 안쪽에 커넥터 케이블이 있습니다. 일단 케이블 먼저 분리 후 3개의 +형 1.9mm 볼트를 분리하면됩니다.



통풍구, 텝팁엔진 까지 재거하면 배터리 분리는 쉽답니다. 다들 알겠지만 아이폰 배터리의 경우 실리콘? 재질의 접착 테이프를 사용하는데 하단 부터 천천히 잡아 당기면 쉽게 재거가 된답니다.



이제 성능이 저하된 배터리를 분리했으니 새 배터리로 갈아주면됩니다. 정품 배터리는 아닙니다. 아쉽게도..일명 호환배터리! 라고 부르는 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어감이 '호환' 이라서 약간 불편할 순 있답니다. 하지만 사용 전 충분히 테스트를 걸친 제품이고 해외에서도 이미 유명한 제품을 사용하죠. 중국산? 아닙니다. 물론 중국에서 재조를 했지만 내부 부품은 애플 정품 배터리와 같은 일본산 부품을 사용하죠. 배터리 교체 문의는 아래 네임카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