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스마트폰 수리 갤럭시S7엣지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후기

COBISOFT 2018. 9. 28. 14:21

갤럭시s7 엣지 액정교체 (메인보드 교체) (SM-G925)


오늘은 갤럭시 S7 엣지 액정교체 문의가 들어와서 후기를 적어봅니다. 색상은 블루코랄 모델이며 모델명은 SM-G925 사진상으로 잘 안보이나 액정 왼쪽 상단쪽에 충격이 가해지면서 전체적으로 액정에 금이 많이 생긴 상태입니다. 교체할 액정이 같은 색상이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재고로 남아있던 제품이 화이트 색상이라 고객님과 상의 후 메인보드 교체 형식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분해 작업전 파손된 스마트폰에서 유심트레이를 분리해 줍니다. 사소하지만 까먹기 쉬운 부품이라 미리미리 분리를 해주죠.



다음 뒷판 분리를 위해 히팅기로 열을 가해줍니다. 테두리를 따라 골고루 달궈줘야 다음 작업때 수월하죠.



오픈툴. 주로 스틸 헤나, 플라스틱 쵸크 또는 트럼프 카드를 사용합니다. 저는 작업 시 얇은 헤나와 트럼프카드를 애용합니다. 아주 손에 착착 감겨서 작업이 매우 매끄럽게 이뤄지죠.



늘 하는 작업이지만 늘 긴장되는 작업이 뒷판 분리입니다. 무리한 힘을 주게되면 바로 깨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그리고 신속하게 작업을 해야하죠. 트럼프 카드는 바로 이럴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답니다.


뒷판 분리형 모델 후기 보기





뒷판이 분리되면 보이는건 바로 미들 프레임? 또는 하우징? 또는 메탈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거무 튀튀한 프레임이 보입니다. 상단 안테나 모듈, 중간 무선충전 및 절연 모듈, 하단 스피커 모듈로 구성되어 있죠.



사이드에 약간의 홈이 있습니다. 그 홈을 기준으로 끝이 뾰족한 도구를 사용해 상단 안테나 모듈부터 차근차근 분리하면 되며 자세한 분리 과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분해된 부붐을 쭉 나열해 봤습니다. 뒷판, 액정, 메탈 프레임이죠. 왼쪽이 앞면 오른쪽이 뒷면입니다.



메탈 프레임까지 분리되면 내부에 배터리와, 메인보드의 모습이 보입니다. 배터리는 굳이 분리할 필요는 없으니 바로 메인보드를 분리해 줍니다. 메인보드는 액정과 플렉시블 커넥터 케이블 이라는 얇은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답니다. 신중하게 손상되지 않게 분리해줍니다.



자...액정과 무사히 분리된 갤럭시 S7 엣지의 메인보드 모습입니다. 대부분 스마트폰은 액정과 메인보드가 한몸이죠.



왼쪽이 파손된 블루코랄 색상의 액정이고 오른쪽이 정상 작동하는 교체할 액정입니다. 색상이 틀리기 때문에 작업은 액정교체지만 실상 메인보드를 교체하는 형식으로 작업이 진행됐습니다.



조립과정은 분해과정의 역순! 자세한 과정은 영상을 참고바랍니다 ^^  액정교체 후 기능상 문제가 없는지 다양한 테스트를 했답니다. 주로 유심인식, 와이파이, GPS, 스피커, 터치 부분이며 모두 정상작동했고 충전 및 무선 충전 테스트까지 마무리했습니다.



휴가철 및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여행을 다녀오면서 본의 아니게 스마트폰이 많이 망가지나 봅니다. 요금 부쩍 수리 문의와 복구 문의가 많네요 ^^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