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스마트폰 수리 LG G6 분해과정 및 액정교체 후기 (천안, 아산)

COBISOFT 2018. 9. 23. 03:37

LG G6 (LGM-G600) 스마트폰 분해 및 액정교체과정 후기



생각보다 요즘 갤럭시S7 수리 문의와 아이폰 배터리교체 문의가 많네요. 실제로 저번주 금요일에는 무려 5대의 스마트폰을 분해했습니다. 모두 배터리교체 및 수리 문의였죠. 추석을 맞아 이번 기회에 몰려온걸까요? 뭐...아무튼 오늘은 LG G6 스마트폰의 액정교체 및 분해과정을 리뷰해 볼까합니다. 



핑크 골드 색상의 멋드러진 헤어라인 패턴 뒷판을 가진 G6 스마트폰의 분해과정은 의외로 갤럭시S7 분해 과정과 매우 닮아있답니다. 첫 과정은 히팅기를 사용해서 접착제를 약하게 하는것부터 시작하죠.



다음. 오픈툴 도구 및 플라스틱 트럼프 카드를 사용해서 뒷판을 분리해줍니다. 스틸헤나로 접착력이 약해진 뒷판을 살짝들고 그 틈에 카드를 푹 찔러 넣어서 접착제가 다시 뒷판과 붙지 못하도록 하면서 뒷판을 분리하는거죠.



딱 봐도 갤럭시S7 내부와 너무나 닮아있는 모습입니다. 아..갤럭시S7 분해가 궁금하면 링크를 참고하세요 ^^ http://cobisoft.net/221330577651



일명 메탈 플라스틱 이라고 불리는 중간 하우징? 입니다. 주로 블랙을 사용하던대 절연테이프가 생각나는 군요...아무튼 갤럭시S7 과는 약간다른 위 중간 모듈이 하나고 아래 스피커 모듈이 있습니다. 



헤나를 사용해 틈을 벌려가면서 분리하면됩니다. 역시 좀 빡빡한 감이 있고 재질이 플라스틱? 어스름 재질이다 보니까 부러지지 않도록 잘 분리해야하죠.



메탈 플라스틱 분리가 마무리 되면 바로 메인보드를 분리해줍니다 액정과 메인보드는 커넥터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케이블을 분리해서 메인보드를 빼내야하죠.



메인보드 분리 완료! 이제 남은 작업은 파손된 액정을 버리고 정상액정으로 교체해주면 작업완료!



누가 봐도 왼쪽이 파손된 액정입니다. 조립과정은 분해작업의 역순으로 따라가면됩니다. 이해가 안된다면 아래 동영상 참고!



몇가지 기능상 테스트 후 안전하게 고객님께 전해드렸답니다. G6 모델의 내부는 생각보다 갤럭시S7 과 비슷하다는건 기술적 특이점이 와서 일까요? 오늘도 수고했네요 ^^ 다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