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천안 블랙박스 SD 카드 영상 데이터 복구 후기 (천안, 아산)

COBISOFT 2018. 10. 16. 11:00


블랙박스 SD 카드 영상 복구 후기




마이크로 SD. 블랙박스 저장장치로도 사용되고 홈캠 또는 액션캠에도 사용되는 제품이죠. 실상 요즘은 거의 모든곳에 사용된달까? 심지어 스마트폰 확장 스토로지로도 사용되죠. 확실히 요즘 기술이 아주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 오늘은 블랙박스 용 SD 카드 데이터를 복구해 볼까 합니다.



주로 저장장치들의 인식불량은 논리적 손상과 물리적 손상으로 나뉘게됩니다. 논리적 손상이란? 펌웨어 또는 베드로 인해 인식불량 상태로 데이터를 읽지 못하는 상태! 물리적 손상은 말 그대로 파손되서 기능을 상실한 경우죠.



오늘 의뢰 모델의 경우 음....중간정도랄까? 물리적 손상과 논리적 손상이 적절히 짬뽕된 상태! 그래서 약간 새로운 방식으로 복구를 진행한답니다. 일명 문어발 이라고 불리죠.



SD 카드의 플라스틱 표면을 벗겨주는 기계가 있기는 하지만 적당한 부분만 사용될 거기에 고운 사포로 표면을 긁어 줍니다. 살살 갈아주는거죠.



플라스틱? 표면을 긁어 내니 회로판 같은것이 보이죠? 믿기 힘들겠지만 저기에 데이터가 보관되고 이동하고 삭제하는 모든기능이 있답니다.



일일이 선따는 작업을 통해 데이터 인식불량 상태 SD 카드를 강제로 인식하게 만드는 작업이랄까? 실상 수리? 에 가깝지만 데이터만 필요하니까 데이터 복구가 맞답니다. ^^ 특히 블랙박스의 경우 다양한 원인으로 데이터가 지워지는데 최근에는 사고가 났는데 이벤트 영상이 없는일도 비일비재 합니다. 솔직히 그런 경우 복구율은 희박하고 오늘같이 인식불량 상태일때는 복구율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복구 성공! 약간의 손상이 진행된 상태였기때문에 데이터가 조금 손상된 부분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원하시는 자료에서 크게 빗나가지 않는 정도라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죠. 늘 말씀 드리지만 이동식 저장 스토로지는 항상 백업이 중요하답니다. 유의하세요!!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