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데이터 복구/복구후기

천안 HDD 하드 디스크 백업용 데이터 복구 후기 (천안, 아산)

COBISOFT 2018. 10. 18. 12:18

백업용 업무용 하드 디스크 데이터 복구 후기




21세기 직장들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과 외장하드 (또는 USB). 하지만 안정성이 그렇게 높지 않다는 사실! 특히 외장하드의 경우 운이 나쁘면 조금의 충격으로도 바로 인식불량! 오늘 의뢰 모델인 씨게이트 500GB 하드가 딱 그런 상황! 하드는 논리적 손상, 물리적 손상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오늘 모델은 물리적? 손상 즉 헤드 손상으로 인식불량이 된 상태입니다.



헤드가 손상되면 하드 내부에서 '틱 틱 틱' 하는 거슬리는 소리가 들리게됩니다. 아래 설명하겠지만 헤드가 재대로 작동을 못해서 데이터를 불러오지 못하는거죠.



인식불량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헤드 손상 말고도 PC 와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PCB 기판이 손상됐을때, 논리적 오류 즉 파티션이 날아갔을때, 배드로 인한 오류등이 있답니다. 다행히? 기판 이상은 없는듯합니다. 기판은 주로 쑈트로 망가지거나 외부 충격으로 손상될 수 있는데 주로 쑈트가 주요 원인이죠. 



모델마다 좀 차이가 있지만 하드는 주로 육각볼트를 사용해서 고정을 합니다. 즈러 각 모서리와 중간쯤 총 6~7개 정도가 있죠.



그리고 제품 라벨 밑에 수줍게 숨겨진 볼트도 있답니다. 이 볼트는 헤드가 움직이 않게 고정을 하는 역활을 한답니다. 헤드라는 부품은 상당히 민감한 부품이라서 조금만 움직여도 바로 인식불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런 조치를 한듯합니다.



하드 내부는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모델과 용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지만 거의 이런 모습이죠. CD 처럼 보이는 부품은 플래터입니다. 데이터를 저장한는 역활을하죠.



이 부품이 오늘 문제가 되는 '헤드' 라는 부품입니다. 데이터를 이동, 저장, 삭제를 하는 중요한 부품이죠. 또한 매우 민감해서 쉽게 고장나는 부품이기도합니다. 이제 정상 헤드로 이식을 해서 데이터를 추출하면 하드 데이터 복구 끝!



업무용 자료를 백업하던 하드 디스크라서 그런지 자료가 상당히 많이 나왔습니다. 하드 용량은 500GB 정도인데 복구 된 자료는 거의 700GB! 100% 복구가 됐으면 정말 완벽하겠지만 손상된 파일도 상당히 많아서 걸러내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다행히 삭제된 파일이 손상된거라 이상 무! 


휴..오늘 작업도 무사히 마무리! 아래 링크는 코비소프트 복구 & 수리 후기들 입니다. 관심 있다면 구경오세요 ^^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