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일반생활

중고폰 살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 갤럭시 잔상 및 번인 및 카메라 테스트

COBISOFT 2018. 10. 30. 01:28


중고폰 살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




중고폰을 구매할때 유의할 점은 이것이 정상적인 상태인지 아닌지에 대한 판단을 외관만 봐서는 알수가 없다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을 테스트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소개해볼까합니다. 특히 갤럭시 잔상과 번인, 카메라를 중요시 한다면 가볍게 읽어주세요^^


일단 전화 어플을 실행시킨 뒤 [ *#7353# ] 을 누르면 12가지 테스트 방법이 나온답니다. 

메뉴가 많으니 딱 필요한 두가지 기능만 보도록하죠.


8번 'TSP Dot Mode' 화면 결점? 테스트 및 잔상확인가능.


5번, 6번 'Camera', ''VT Camera' 전 후면 카메라 테스트



이 화면은 테스트 모드중 8번 'TSP Dot Mode' 일명 터치디스플레이 점 모드? 랄까? 흰 화면에 핑그색 동그리미가 보이는데 이건 손가락을 즉 터치하는 손가락에 따라 움직입니다. 화면에 x 는 결점을 뜻하는거죠. 



요건 5번 'Camera' 입니다. 전면 후면 카메라 초점을 잘 맞추는지 테스트하는거죠. 이건 후면이고 아래 6번 'VT Camera' 는 전면 카메라용입니다.



좀 다른 버전도 있는데 [ *#0*# ] 을 아까 처럼 전화 어플에서 실행시키면 역시 테스트 모드로 들어가게 된답니다. 이 버전은 좀 더 세밀하게 터치 부터 센서동작상태까지 확인이 가능하죠.



여기서는 주로 번인현상을 테스트 해볼겁니다. 다른 부분은 솔직히 일반인이 판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알 수 있는 부분만 알려드리는거죠. 일단 삼성 스마트폰 액정의 약점은 블루 색상이 약하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블루 버전을 클릭해주면되죠. 혹 영어를 모른다면 'BLUE' 이겁니다.



'TOUCH' 영역입니다. 가로 세로 그리고 대각선 방향을 손으로 움직이면 초록색으로 색상이 변한답니다. 터치가 불량인지 테스트하는거죠. 



여기까지만 해도 성공적인겁니다. 하지만 정말 구분하기 힘든건 메인보드죠. 메인보드의 경우 충격으로 충전이 안되거나, 무선 충전이 안되거나, 잦은 재부팅, 배터리 상태가 안좋거나, 기타 센서등의 문제는 솔직히 확인하기 힘들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는 바로 확인가능한 정보들이지만 맘 먹고 구라치면 솔직히 피하기 어려운게 사실~! 중고폰을 거래할땐 신중에 신중을 거쳐도 모자르답니다!


한줄 요약.....중고폰은 뽑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