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생활

대륙의 가성비 스마트폰 샤오미 포코폰F1 국내 상륙! 예판중!

대륙의 실수 샤오미 포코폰 F1 국내 출시




현재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극찬을 받고있는 스마트폰이 있으니 그 이름 '샤오미 포코폰 F1(Xiaomi POCOPHONE F1)' 입니다. '샤오미' 다들 알다시피 대륙의 실수, 대륙의 애플이라 블리며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을 쏱아내고 있는 중국의 전자제품 제조회사죠. 이번 14일 부터 국내 정식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정식판매는 19일 부터~ 또한 가격은 40만원 초반대! 중저가급 가격이지만 성능은 국내 플레그쉽 모델과 차이가 안나는 가성비템!



색상은 블랙, 블루 두종류로 출시되며 노치디자인을 사용해 전면만 보면 마치 애플 아이폰x 를 보는듯 하지만 후면을 보면 LG 폰 같은 기이한 인상! 최근 중국 스마트폰이 늘 그랬듯이 듀얼유심을 지원하고 알뜰폰과 결합하면 핵 가성비 스마트폰!



배터리가 4,000mAh 를 탑재했기 때문에 8시간 게임플레이는 물론 146시간 음악감상 16시간 동영상 재생가능 또한 15일 대기모드 상태로 있을 수 있다니...와....이건 뭐....



혹시 모를 발열로 인한 성능저하를 고려해 최신기술은 수랭식 냉각 시스템을 탑재했다고합니다. 다들 알다시피 이 수랭식 시스템은 삼성은 갤럭시S7 부터 적용되던 기술입니다. 아직 분해는 안해봤지만 갤럭시S7 내부를 보면 메인보드 즉 AP 부분과 메모리 칩 부분에 위치해있죠. (갤럭시S7 분해)



보안 인터페이스도 출중! 적외선 안면인식 기능도 있고 지문인식도 되고 아주 가성비가 뚝뚝 떨어지는 제품입니다. 다만....기본 바디가 플라스틱인점..그리고 마감...즉 페인트? 마감이 좀 미흡한점...위 아래 곡면 부분이 다른점 등 약간의 문제점도 있지만 이정도 성능에 이 가격이면 솔직히 다 커버되는 수준!



기본 스펙을 정리해봤습니다. 궁금하시면 참고 바라며 현재 14일 예판 시작했고 19일 정식판매를 시작한다고합니다. 아래 링크는 포코폰 정식 홍보 영상입니다.


링크 : https://youtu.be/xA4bSfL1q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