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삼성 갤럭시a5 2015 (SM-A500) 데이터복구 및 수리시 꼭 필요한 분해작업 리뷰

COBISOFT 2018. 7. 18. 16:36


삼성 갤럭시a5 2015 (SM-A500) 분해작업


갤럭시a5 2015 모델은 삼성전자의 중급형 라인업 즉 보급형 모델로 가성비대비 성능은 괜찮은 제품입니다. 바로 오늘 분해작업을 할 모델이죠. 최근 날씨가 너무 더워지면서 해수욕장이나 계곡으로 피서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피서는 좋지만 피서가서 내 몸 같은 스마트폰이 침수나 파손된다면 그것만큼 기분 잡치는일도 없을겁니다. 


■ 분해 작업 전 침수폰 대처방법 팁을 소개해봅니다.



1번. 침수가 됐을때 무리하게 전원을 켜는 행동은 스마트폰을 두번 죽이는 일입니다.

2번. 주변에 드라이기가 있다면 충분히 말린 뒤 보관해야합니다.

3번. 신속하게 A/S 센터 또는 데이터복구 전문 업체를 찾아갑니다.


자세한 대처법은 :  http://cobisoft.net/220806993160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



■ 갤럭시a5 2015 (sm-a500) 분해는 액정분리부터..



요즘 최신스마트폰들은 대부분 일체형 배터리를 탑재하기 때문에 분해를 하려면 뒷커버 즉 백글라스를 먼저 분리해줘야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은 갤럭시S6 (갤럭시S6 분해과정)부터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했죠. 하지만 착탈식 배터리와 현제 배터리 일체형 모델의 중간단계가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이번 모델인 갤럭시a5 모델과 갤럭시S5 (갤럭시S5 분해과정) 모델입니다. 그들은 액정을 먼저 들어내야 메인보드를 찾을수 있었죠. 물론 액정도 강력한 접착식 양면테이프로 고정되어있기때문에 히팅기는 필수입니다. 


■ 자가수리? 꿈도 못 꾸겠네?



히팅기로 스마트폰 테두리 주변을 달궈놓고 오픈툴 피크?를 사용해서 액정주변 틈에 살살 집어 넣어 틈을 만들어줍니다. 틈이 만들어졌다고 그냥 분리하면 대참사가 일어나니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절대!!!



절대 따라하지 말라고했던 이유는 바로 저 액정 커넥터 떄문입니다. 무턱대로 힘으로 분리했다가는 저 얄팍한 커넥터가 손상되며 그리되면 그대로 액정은 아웃입니다.



액정이 분리되면 바로 중간케이스? 브라켓? 같은 부품이 눈에 보입니다. 총 12개의 고정나사로 고정되어 있으며 메인보드와 배터리는 그 안쪽에 위치해있죠.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해 전부 분리해주면됩니다. 아이폰과 같이 크기가 다르거나 모양이 다른 나사가 아니기때문에 그냥 풀어서 한쪽에 고이보관하면되죠.




생각보다 유격없이 빡빡하게 고정되어있기때문에 역시 피크를 사용해서 틈을 잘 공략해야합니다. 



중간케이스를 분리했다면 배터리를 분리해줍니다. 배터리 역시 접착테이프로 고정되있으니 적당히 히팅기로 달둬서 분리해주면 됩니다. 일체형 모델이라 배터리를 교체할때 이렇게 완전 분리를 해줘야하죠.



마지막 메인보드 까지 분리해주면 분해작업 마무리! 침수폰, 파손폰, 메인보드 고장폰, 벽돌폰등 데이터복구나 액정파손, 메인보드 손상등 부품교체할때 이렇게 분해를 하면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만만한 작업이 아닙니다. 


천안데이터복구 스마트폰수리 전문업체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 (사진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주소록복구, 메모복구)와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배터리교체) 전문업체입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