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갤럭시노트5 (SM-N920) 액정교체 리뷰! (천안, 아산)

COBISOFT 2018. 8. 7. 15:53

갤럭시노트5 sm-n920 액정교체 후기


오늘은 갤럭시노트5 액정교체 후기를 써볼까합니다.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모델로 색상은 골드, 모델명은 SM-N920 입니다. 푹푹찌는 여름 스마트폰도 더위를 먹었는지 갑자기 액정이 검게 변하는 현상이 일어나더니 급기야 더 이상 켜지지 않았고 그래서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를 찾아주셨습니다. 



갤럭시노트5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액정을 교체하려면 일단 분해를 해줘야합니다. 늘 말하지만 일체형 배터리 모델은 분해하기 참 까다롭죠. 분해를 하려면 일단 배터리 커버 즉 백 글라스를 분리해줘야하는데 생각보다 약하기 때문에 세심한 손길이 필요합니다.



백 글라스는 히팅기를 사용해서 단단히 접착된 접착테이프를 살짝 녹여 들어내 주면됩니다.



다음 피크나 플라스틱 트럼프 카드를 사용해 백 글라스가 손상되지 않게 천천히 분리하는 작업을 해주면됩니다. 사진만 보면 쉬워보이지만 이 작업이 모든 과정중 가장 어려운 작업입니다. 힘조절을 못하면 바로 와사삭 백 글라스가 손상되기 때문이죠.



백 글라스가 분리된 모습입니다. 이제 미들 프레임 분리만 해주면되는데 국내폰 대다수의 고정나사는 십자 나사로 되어있기 때문에 오픈툴 또는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모두 재거해주면됩니다. 대략 12개에서 14정도의 나사가 존재하고 모델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미들 케이스까지 분리되면 거의 마무리 단계에 왔다는 겁니다. 이제 메인보드를 액정과 분리해서 정상애정에 이식해주면 끝! 메인보든 액정, 배터리와 얆은 커넥터로 연결되어있기때문에 신중히 커넥터들을 모두 분리해주면 쉽게 분리가 가능합니다. 



메인보드 분리완료! 이제 고장난 액정을 폐기하고 정상액정에 메인보드를 이식해주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됩니다




액정교체 끝! 무사히 갤럭시노트5 액정교체를 마무리했습니다. 푹푹찌는 요즘같이 더운 여름 휴가차 피서를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딱 지금이 저희에게는 바로 성수기로 분류되는데 이유는 놀러갔다가 침수로, 또는 실수나 사고로 스마트폰이 고장나서 오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백업은 필수! 특히 전화번호와 사진 백업은 필수중에 필수입니다!


데이터백업 방법 리뷰 링크 : http://cobisoft.net/221259086548


저희 천안 스마트폰 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 데이터복구 (사진복구, 문자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메모복구) 작업과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 교체, 각종 부품교체)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로 언제든 문의죽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