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갤럭시S7 sm-g930 배터리교체 리뷰

COBISOFT 2018. 8. 6. 11:39


갤럭시S7 (sm-g930) 배터리교체




오늘은 갤럭시S7 배터리 교체 후기를 포스팅해볼까합니다. 최근에 갤럭시S9, 그리고 8월에 출시될 갤럭시노트9 최신스마트폰들이 줄줄이 나오는 상황에서 갤럭시S7의 인기는 상대적으로 수그러들었으나 아직까지 애착을 가지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갤럭시S7 배터리 교체 문의는 하루에 수차례 들어옵니다.



배터리교체를 하려면 분해는 필수입니다. 분해는 배터리 교체뿐만 아니라 메인보드 교체할때도, 데이터 복구 작업을 할때도 일정부분 사용되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분해를 못하면 총을 가진 군인이 총을 못쓰는 격이랄까? 아무튼...일단 분해를 하기 전 불필요한 유심을 먼저 빼내줍니다. 



요즘은 배터리 정도는 자가교체 가능하다! 하시는 손재주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많은 분들이 실패하고 중고나라에 부품폰으로 운명을 달리한 스마트폰을 눈물을 머금고 파는걸 종종봤습니다. 갤럭시 배터리 일체형 모델이 굉장히 까다로운건 바로 뒷판! 이 뒷판이 문제입니다. 뒷판외에 작업은 상대적으로 수월하죠. 뒷판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히팅기나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서 뒷판에 열을가해 강력한 접착력을 가진 접착 테이프를 녹여줘야합니다.



적당히 뒷판 히팅작업을 했다고 생각될때 (약 2~5분정도) 고무 흡착판과 오플툴 도구 및 트럼프카드를 준비합니다. 일체형 배터리 분리할때 이 플라스틱 트럼프카드는 정말 요긴하게 사용됩니다. 피크도 주로 사용되지만 트럼트카드 만큼의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더군요. 오픈툴 도구로 살짝 틈을 벌려 놓고 트럼프 카드로 애써 벌려놓은 틈이 다시 붙지 않도록 하면서 슥슥 긁어 주듯이 천천히 뒷판을 분리합니다.



뒷판의 속은 대략 이렇게 생겼답니다. 접착 테이프가 별로 없다고 생각될지 모르겠지만 갤럭시S7 부터 방수 방진기능이 조금씩 부여된 만큼 생각보다 튼튼하게 고정되어있답니다.



뒷판을 분리하면 내부는 대략 이렇게 생겼답니다. 부품에 대한 자세한 명칭은 삼성전자 공식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더군요. ( 삼성전자 공심홈페이지 ) 일단 눈에 보이는것은 거무 튀튀한 색의 '매탈 플라스틱'입니다. 오른쪽 흰 줄무늬가 있는 모듈이 안태나이며, 중간에는 절연기능 및 무선충전 모듈, 왼쪽 모듈이 스피커입니다.



매탈 플라스틱과 브라켓(알루미늄 프레임) 을 고정하는 나사를 재거해준뒤 모듈을 분리하면됩니다. 애플과 달리 삼성 스마트폰의 고정나사는 모두 십자나사기 때문에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하면됩니다.



고정나사를 분리하면 모듈은 생각보다 쉽게 분리됩니다. 안태나 부터 차례로 내려오면서 분리해주면됩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이제 필요한 작업을 해주면됩니다. 액정교체 및 메인보드를 교체하고싶다면 액정과 메인보드를 분리해준 뒤 필요한 부품을 교체해주면되고 오늘같이 배터리교체를 한다고 하면 나머지는 그냥 둔 채 배터리만 분리해주면됩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액정과 접착테이프로 고정되어있기 때문에 역시 분리시 주의가 필요하며 히팅기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오늘은 갤럭시S7 과 호환가능한 호환배터리를 사용해서 배터리교체를 진행했습니다. 정품과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오히려 배터리용량이 조금 더 큰 배터리죠. 물론 사전 검사 완료된 제품만 사용해서 교체합니다. 갤럭시S7 말고도 S7엣지 모델과 아이폰 배터리도 호환배터리가 있고 물론 용량도 기존보다 크고 배터리 교체 전 사전 검수완료된 제품만 사용합니다.



교체완료! 사전검수 완료된 제품이라 바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고 어이쿠 이렇게 쉬울수가? 라고 생각된다면 큰 오산입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무턱대고 분해를 시도했다가 망하는 분들 수차례 보았고 오히려 살아있는 부품마저 고장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각보다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오늘 같이 배터리교체 외에도 액정교체 및 메인보드 교체, 스마트폰데이터복구 (사진복구, 문자복구, 카카오톡복구, 주소록복구)등 다양한 복구 및 수리 업무를 진행하고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언재든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