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삼성 갤럭시S7엣지 (sm-g935) 액정교체 및 분해과정 리뷰

COBISOFT 2018. 8. 23. 10:00

갤럭시S7엣지 (sm-g935) 액정교체 후기



이제 여름이 끝나가나보네요~ 제19호 솔릭 (SOULIK)이 우리나라를 강타하고 간다고 하니 비가 내리면 이 후덥지근하고 텁텁한 날씨가 풀리겠죠? 오늘은 갤럭시S7엣지 파손폰 액정교체 후기를 써볼까합니다. 모델명은 SM-G935! START!



갤럭시S7은 배터리일체형! 고로 분해를 하려면 일명 백 글라스라고 불리는 배터리 커버를 분리해야합니다. 워낙 단단히 붙어있기 때문에 히팅기를 사용해서 녹여줘야하죠.



그렇게 달궈지면 스틸 헤나와 플라스틱 트럼프카드로 틈세를 공략해줍니다. 아무리 단단히 붙어있어도 틈은 있는 법이니까요.



뒷판 분해 완료! 와우~ 일반 양면테이프가 아니였네요. 어쩐지 너무 단단히 붙어있더라니...ㅜㅜ 아무튼 뒷판은 분리했고 이제 미들 케이스? 또는 메탈 플라스틱 하우징을 분리해야합니다.



고정나사는 총 12개! 윗면은 안테나? 중간은 절연 및 무선충전패드 하단은 스피커! 이렇게 구성되어있답니다. 십자나사를 사용하면 쉽게 분해되요~



고정나사가 없어도 메탈 플라스틱 하우징? 은 생각보다 튼튼하게 고정되어있습니다. 핀셋이나 끝이 약간 뽀족한 도구를 사용해서 위쪽 하우징 부터 분리하면 나머지는 쉽게 분리가능!



왼쪽부터 백그라스, 메인보드를 담고있는 미들 케이스 일명 베젤! 마지막으로 플라스틱 하우징! 쭉 늘어놓으니 오밀조밀 잘 만들었네요.



베젤과 메인보드 분리는 의외로 간단! 액정과 연결된 커넥터만 분리해주면 끝! 여기서 배터리를 분리하면 갤럭시s7엣지 배터리교체가 되는거고 메인보드를 교체하면 메인보드 교체가되고 액정을 교체하면 액정교체가 되는겁니다.



메인보드 분리완료! 와우 ~ 갤럭시S7엣지 메인보드는 반대로된 기역같이 생겼네요~ 실상 액정교체를 하는거지만 액정은 베젤과 일심동체라 통짜로 바꿔야합니다. 그래서 액정 교체비용이 비싼거죠~



정상 액정과 다시 역순으로 재조립해주면 작업 마무리~ 엣지 모델의 경우 강화유리 교체는 하기 힘들어요. ㅜㅜ  중국에서는 액정을 얼려서 강화유리를 교체하는거 같은데 국내에서는 솔직히 몇 없는듯 보입니다. 



어쨎든 작업 마무리~ 저희 천안스마트폰데이터복구 및 스마트폰수리 전문 업체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서복구, 문자복구, 주소록복구등)와 스마트폰 수리(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하우징교체등)를 하고있답니다.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언제든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