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액파 갤럭시노트4 (sm-n910) 액정교체 후기

COBISOFT 2018. 8. 26. 22:50

액정파손된 갤럭시노트4 액정교체 후기



오늘의 의뢰는 갤럭시노트4 (sm-n910) 액정교체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던 업무용 폰을 실수로 떨어뜨리면서 내부액정이 파손됐다고 하십니다. 오늘 중요한 전화가 올 예정이라 빠른 작업을 원하셨는데 마침 재고가 있어서 접수해드렸습니다.




제 블로그를 사랑하는 잇님들이라면 대충 어떻게 스마트폰이 분해되는지 아실 겁니다. 갤럭시노트4 의 경우 배터리 일체형이 아니기 때문에 일단 배터리, 배터리 커버, S팬을 분리해줍니다.



중간프레임 (베젤) 의 고정나사를 분리! 십자드라이버를 통해 약 16개의 고정나사를 모두 재거해 줍니다. 모델마다 고정나사의 개수는 차이가 있습니다. ^^



그다음 베젤과 액정을 분리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베젤에는 삼성만의 아주 강력한 접착용 양면테이프가 있으니 히팅기를 사용해서 테두리를 달궈준 뒤 베젤을 분리해야 됩니다. 히팅기가 없다면 헤어드라이도 가능!



베젤과 액정의 분리된 모습입니다. 애플 아이폰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오밀 조밀 부품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액정을 교체해야 되기 때문에 메인보드를 분리해 줘야 됩니다. 일단 메인보드와 액정과의 연결 커넥터? 들을 모두 세심하게 분리해줍니다. 무리하게 힘을 가하면 약하디 약한 케이블이 손상될수 있으니 최대한 세심하게!



메인보드 분리 완료! 이제 정상 액정과 교체만 해주면 끝~ 조립은 역순으로 해주면 됩니다. 쉽죠잉? 하지만 따라하지 마세요. 초보자의 경우 살아있는 부품마저 고장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작업 마무리! 조립 후 액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몇 가지 테스트를 진행한 뒤 고객님께 전해 드렸습니다. 



저희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액정교체 및 액정수리, 메인보드 교체, 스마트폰데이터복구, 스마트폰사진복구 등의 작업을 한답니다. 문의 사항 또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에 적힌 번호로 문의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