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삼성 갤럭시노트5 SM-N920 액정수리, 액정교체 후기!

COBISOFT 2018. 8. 27. 14:29

갤럭시노트5 ( SM-N920 ) 액정교체 후기 



오늘은 갤럭시노트5 액정교체 후기를 올려볼까합니다. 모델명은 SM-N920 모델이며 오늘은 좀 특별하게 두 제품을 짬뽕해서 하나의 완벽한 스마트폰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골드 모델은 뒷판 일명 백그라스 부분의 손상이고 블랙 모델은 내부 액정이 손상되어 화면 출력을 하지못하는 상태입니다. 일단 골드는 그냥 사용해도 될 정도지만 블랙 메인보드에 중요한 자료가 있기때문에 액정교체 또는 메인보드 교체를 통해 하나의 완벽한 폰으로 만들어야합니다.



일단 분해작업은 골드 부터 진행합니다. 어떤 모델을 먼저 분해하냐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짜피 두 제품 모두 분해를 해야되기 때문에 의미가 없죠. 다만 골드제품의 경우 뒷판 일명 백글라스 부분이 손상되어 있기때문에 분해가 약간 쉬운정도?



분해 전 까먹기 쉬운 유심트레이와 스타일러스 펜을 먼저 분리해줍니다. 작은 부분이지만 생각보다 까먹기 쉽습니다. 처음 분해작업을 했을때 까먹고 아차! 했던 기억이....



다음은 히팅기 또는 드라이기를 사용한 작업입니다. 일명 백글라스 부분을 달둬서 실리콘? 양면 접착테이프를 녹여주는 작업이죠. 생각보다 무척 단단히 붙어있기때문에 충분히 달궈줘야합니다.



적당히 달궈지면 오픈툴 도구 또는 트럼프 카드를 사용해 뒷판 틈새를 공략합니다. 이 작업 부터는 왠만한 손기술 없으면 힘듭니다. 그러니 괜히 호기로 작업하시다가 뒷판 깨지 말고 그냥 업체를 방문하는 편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실제로 몇몇 분이 집에서 직접 작업을 하시다 멀쩡한 부품 고장내서 저희 업체를 찾아주신 분들이 많습니다.



백글라스 분리완료! 이제 대체로 어려운 작업은 끝! 일체형 배터리 모델 분해때 가장 어려운 작업은 역시 백글라스 부분입니다. 왜? 알다시피 재질이 유리라서 쉽게 박살나기 때문이죠.



미들 케이스와 액정을 고정하는 고정나사는 약 20개! 모델마다 약간 차이가 있고 갤럭시노트5는 20개의 고정나사로 고정되어있습니다. 대부분 십자나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드라이버 역시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하면됩니다.



고정나사를 모두 분리했다면 배터리 부분을 눌러 미들케이스를 분리합니다. 간혹 미들케이스가 뻑뻑할때가 있는데 그건 미들케이스 부분에도 접착제가 있기때문입니다. 히팅기를 사용해서 녹여주세요.



후...이재서야 메인보드의 모습이 보이네요. 메인보드는 액정과 커넥터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커넥터는 냥창냥창한 플렉시블 케이블로 되어있기때문에 분리할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헤나와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커넥터를 분리합니다. 무심한듯 시크하게 작업하면 망합니다. 최대한 신중하게 조심히 커넥터를 분리해주세요.



메인보드 분리 완료! 이제 내부액정이 나간 블랙을 분해 후 메인보드를 추출해서 골드에 이식하면됩니다.



블랙의 외관은 상당히 멀끔하기 때문에 외관은 블랙을 사용하고 액정만 골드로 바꿉니다. 물론 내부 메인보드역시 블랙을 사용합니다.



드디어 탄생된 하이브리드 갤럭시노트5 입니다. 액정은 골드 기타 외관은 블랙으로 꾸몄죠. 실상 이 두 갤럭시노트5 는 고객님 요청에 따라 액정만 교체했던 과정을 리뷰한겁니다. 작업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렸고 다행히 몇가지 테스트결과 사용하는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 나와서 고객님꼐 전해드렸습니다.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각종 부품 수리 및 교체) 및 데이터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주소록복구)등 다양한 수리 및 데이터복구 업무를 주로하고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다면 댓글 또는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