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LG 옵티서스 G4 메인보드 교체 및 수리 후기

COBISOFT 2018. 8. 29. 11:58

LG 옵티머스 G4 메인보드 교체 및 수리 후기




오늘은 LG 전자의 옵티머스 G4 스마트폰 메인보드 교체 의뢰가 들어와서 이렇게 후기를 올려봅니다. 알다시피 LG 스마트폰의 최대 문제점은 냉납! 이번 G4 역시 냉납현상과 더블어 다양한 메인보드 문제점이 발견되면서 부팅 안됨! 결론은 메인보드 사망! 그래서 저희 천안스마트폰 수리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로 방문해주셨습니다. 자.. 오늘도 활기차게 작업에 들어가 볼까요?



원활한 분해 작업을 위해 배터리커버와 배터리를 분리합니다. 일체형 배터리 모델이 아니라 분해는 생각보다 쉬운편 입니다. (일체형 배터리 모델 갤럭시S7 분해 보러가기)



미들 프레임 고정나사 재거! 플라스틱 재질의 미들 프레임을 고정하고있는 고정나사를 재거해줘야합니다. 빨간 동그라미 보이시죠?



LG 전자, 삼성전자 모두 스마트폰 고정나사를 사용할때 십자나사를 사용하므로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분리해주면 됩니다. 



다음은 오픈툴 도구 또는 얇은 스틸 헤나를 사용해서 미들프레임과 액정 틈세를 공략합니다. 미들 프레임 재질이 플라스틱인 관계로 쉽게 부러지거나 그러지는 않지만 그래도 신중하게 작업해줍니다.



미들 프레임을 분리하면 메인보드가 보입니다. 메인보드는 액정과 커넥터 케이블로 연결되어있습니다. 전원 및 전 후면 카메라가 연결되어 있으니 하나씩 신중히 분리해주면 됩니다.



메인보드 분리 성공! 왼쪽이 정상 메인보드 오른쪽이 고장난 메인보드입니다. 정상 액정에 달려있던 고장난 메인보드를 분리해서 정상액정과 정상 메인보드로 조립하는게 이번 작업 목표!



조립가과정은 분해 과정의 역순입니다. 정상 메인보드가 잘 작동하는지 테스를 해보니 부팅도 잘되고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없이 잘 구동됐습니다. 고객님께 보내기 전에 몇가지 더 테스트를 합니다. 예를들어 와이파이 연결, GPS 연결등등 미리 사전검수 완료된 메인보드지만 한번 더 확인하여 완벽한 상태로 수리합니다.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 교체, 액정교체, 각정 부품교체등등)와 데이터복구 (외장하드복구, 스마트폰데이터복구, 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주소록 복구등등)작업을 하고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