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삼성 갤럭시노트 4 (sm-n910) 사망판정 메인보드 교체 후기

COBISOFT 2018. 9. 3. 02:49

갤럭시노트4 ( SM-N910 ) 사망판정 메인보드 교체 후기




오늘은 갤럭시노트4 메인보드를 교체 해볼까 합니다. 딱히 별다른 증상이 없었는데 충전중 갑자기 메인보드가 사망하는 불쌍사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서비스센터에 가보니 역시 메인보드 사망 판정!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에 의뢰를 하시고 저희가 검사를 해본결과도 역시 메인보드 사망! 원인을 추정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많기 때문에 일단 보류 지금은 분해에 집중하자구요.



최근나온 최신스마트폰들은 배터리 일체형 하지만 갤럭시노트4는 착탈식 배터리랍니다. 그냥 배터리커버를 재끼고 배터리를 빼면됩니다. 간단하쥬? 아...물론 유심도 빼야합니다. 



보면 알겠지만 빨간동그라미 속 나사들은 메인보드와 미들케이스를 고정하는 고정나사들 입니다. 16개 정도? 뭐....십자나사를 사용하기 때문에 십자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빼면됩니다.



미들케이스가 분리되면 본격적인 작업을 시작합니다. 삼성에서 얼마나 단단하고 끈질긴 접착제를 사용했는지 히팅기나 드라이기를 사용해서 액정 앞면?을 지긋이 달궈줘야 미들케이스와 액정이 분리가 됩니다.



테두리를 중점적으로 공략해서 미들케이스를 들어내야합니다. 생각보다 힘들어요. 정말루....이건 센스가 없으면 정말 미들케이스 부러지기 딱 좋은 아주 나쁜 접착제입니다.



그렇게 미들케이스를 분리하면 끝? 아니죠. 메인보드에 또 고정나사가 있답니다. 왜냐면? 디지타이저 부분이 생각보다 쉽게 분리되기 때문에 고정하려고 나사를 사용합니다. (아마도?)



액정과 메인보드는 다양한 모듈과 전원케이블 및 커넥터로 연결되어있답니다. 하나하나 세심하게 분리해야 메인보드가 분리되는데.. 참고로 안보이는곳에 커넥터가 있으니 아주 세심히 다뤄야합니다.



메인보드를 성공적으로 분리했다면 고장난 메인보드를 한쪽으로 잘 치우고 정상 메인보드로 교체해줍니다. 조립과정은 분해과정의 역순이므로 굳이 언급하지는 안겠습니다.



조립을 마치고 전원을 켜줍니다. 화면은 잘나오는지 S펜은 잘 작동하는지등등 몇가지 테스트를 거친답니다. 노트4의 문제점이 초보가 분해를 한다면 거의 90%  S펜이 안먹을때가 있어요. 그 이유는 S펜을 담당하는 디지타이저가 문제인데 커넥터가 연결이 안되서 그런겁니다. 숨어있거든요. 커넥터가...;;;



테스트 완료 갤럭시노트4 메인보드 교체 성공! 이제 아주 잘 작동하네요.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스마트폰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각정모듈교체등)와 데이터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스마트폰데이터복구, 문자복구, 카카오톡복구, 사진복구, 주소록복구등등)를 진행하고있답니다. 문의사항이나 궁금점이 있다면 언제든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