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삼성 갤럭시S8 '휴대전화 온도가 낮아 충전이 안된다?'

COBISOFT 2018. 9. 4. 12:02

'휴대전화 온도가 낮아 충전이 안된다?'




간혹 올라오는 갤럭시S8 문제 중 흥미를 돋구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저온인데 충전이 안되는 괴이한 증상? 갤럭시S8 말고도 비슷한 증상은 여렷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문제점으로 재기된건 침수로 인한 문제 또는 배터리 및 메인보드 이상으로 인한 문제였는데...얼마 전 갤럭시S8 내부를 보다가 비슷한 증상이 생겨서 연구를 해봤답니다.



정상적으로 충전이 될때는 전원이 꺼졌을때 저렇게 빨간불이 기기 왼쪽 상단에 표시되거나 배터리 잔량과 함께 충전이 되고있음을 표시해줍니다.



충전기를 연결한채 전원을 켜서 충전이 잘되는지 확인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이상이 없기에 충전이 잘됩니다. 모든 기능이 정상적이죠.



지난번 '갤럭시S8 (SM-G950) 분해! 그리고 약간의 호기심?' 리뷰에서 갤럭시s8 내부와 S8플러스에 액정을 연결했을때 오늘 주제처럼 '휴대전화 온도가 매우 낮습니다' 라는 괴이한 오류메시지를 받았죠. 


관련 리뷰는 링크 참고 (http://blog.cobisoft.com/46)



그래서 분해를 지속하다가 이 메시지가 무선충전 모듈과 관련이 있음을 알았습니다. 솔직히 이런일 하면서 많은 사례를 봤지만 이번건 약간 생소했습니다. 물론 이 메시지를 받은 갤럭시S8 스마트폰들이 다 똑같은 문제는 아닐겁니다. 어떤건 침수로 어떤건 배터리 문제나 메인보드 문제일 수 있습니다. 오늘 리뷰는 이런 증상도 있다! 라는 사실을 말하고자 함이니 오해 없길 바랍니다. 



무선충전 모듈을 분리한 뒤 전원이 꺼진 상태로 충전을 해보니...삼각형 속에 온도계가 나오며 충전이 안되더군요. 딱 봐도 아! 무선충전모듈?



전원을 켜고 다시 충전기를 연결하니 딱 문제의 저 충전 오류 메세지가 뜨더군요. 물론 다시 충전 모듈을연결하니 정상적으로 충전이됐습니다. 왜일까요? 좀 더 연구하고싶었지만 엄한 스마트폰 망가질까봐 이쯤에서 마무리 했습니다. 아까도 말헀지만 모든 갤럭시S8 충전문제가 오늘 리뷰 처럼 부품문제는 아닐겁니다. 정확한 진단은 서비스센터나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데이터복구 전문 코비소프트같은 전문업체에서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