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아이폰 7 플러스 (iPhone 7 Plus) 분해 및 배터리 착탈기!

COBISOFT 2018. 9. 7. 11:21


오늘은 아이폰 7 플러스 (iPhone 7 Plus) 배터리 교체를 위한 분해과정을 리뷰해 볼까합니다. 아이폰6 모델과 다르게 한층 오밀조밀하게 만들어진 아이폰7 시리즈...자 시작해볼까요?



뭐니 뭐니 해도 시작은 충전단자 양 옆 펜타로브 나사를 푸는작업이 먼저입니다. 일명 별나사 또는 오각나사로 불리며 전용 펜타로브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분리해줍니다. 그리고 실리콘 흡착기를사용해 액정을 살포시 들어내주면 클리어!



내부 상단. 액정과 메인보드를 연결하는 유연한 커넥터 케이블을 분리해야합니다. 이 부분에는 Y 나사와가이드로 단단히 고정되어있으며 전용 Y 형 드라이버를 사용해 분리합니다. 



내부 중간. 액정과 배터리 메인보드가 한꺼번에 연결된 부분으로 역시 가이드와 Y 나사로 고정되어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사용해 가이드 분리후 커넥터를 모두 분리! 상단, 중단만 작업하면 액정 분리 완료



내부 하단. 중단에서 메인보드와 배터리를 연결하는 커넥터를 재거했고 이제 하단 TAPTIC 엔진과 열을 재어하는 모듈을 재거하면됩니다. 



내부 하단. 중단에서 메인보드와 배터리를 연결하는 커넥터를 재거했고 이제 하단 TAPTIC 엔진과 열을 재어하는 모듈을 재거하면됩니다. 



상단 중단 하단을 모두 정리하면 배터리에 부착된 양면테이프?를 재거합니다. 사진과 같이 천천히 당겨주면 알아서 잘 끌려나오니 천천히 작업하면됩니다.



비로서 배터리 분리완료! 이것이 아이폰 7 플러스 스마트폰의 배터리 교체를 하기 위한 분해작업이였습니다. 올해가 지나면 배터리 교체 비용이 오르기 때문에 교체를 하려면 지금이 적기! 특히 애플은 성능을 위해 배터리가 오래되면 성능저하를 걸어버리니 속도가 좀 느려졌다 생각되면 올해를 기점으로 교체하는걸 추천합니다.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