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스마트폰수리 갤럭시S8 (SM-G950) 내부 공개! BUT S8 액정에 S8 플러스 메인보드를 연결하면?

COBISOFT 2018. 9. 3. 11:56

삼성 갤럭시S8 내부 공개 그리고 약간의 호기심?




오늘은 갤럭시S8 (SM-G950) 분해와 약간의 호기심을 가지고 리뷰를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일단 분해작업은 정말 다양한 작업에 사용됩니다. 스마트폰데이터복구는 물론 수리할때 많이 사용하는 작업으로 주로 침수폰, 파손폰 데이터복구시 필요하고 메인보드교체 또는 액정교체시에도 많이 사용하는 작업이랍니다. 그리고 약간의 호기심이 발동되어 갤럭시S8 액정에 S8 플러스 메인보드가 호환될까? 라는 생각이 문득들어 테스트를 한번 해봤답니다. 궁금하면 끝까지 잃어주세요..^^



모델은 당연히 갤럭시S8 (SM-G950) 스마트폰입니다. 최신폰 갤럭시노트9, 갤럭시S9 보다 1년 늦게 출시됐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최신폰급에 드는 스마트폰이죠.



사실 이 갤럭시S8은 제 손에 오기전에 이미 분해작업을 거친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뒷판이 이렇게 벌어져있죠. 배터리일체형 스마트폰 뒷판을 분해하려면 꽤 까다로운 작업을 해야합니다. 궁금하면 링크 클릭! (http://blog.cobisoft.com/38)



일단 유심트레이를 재거! 분해할때 까먹고 작업하기 딱 좋은 아주 사소한 부분이죠. 제가 이일을 시작했을때 유심트레이를 까먹고 분해를 하다가 몇개 정도 굽혀버린적이 있죠;;



으흠...뒷판을 젖혀보니 이런 끔찍한 상태가 되어있네요. 이건 분명 초보의 솜씨입니다. 갤럭시S8 모델부터 뒷판에 지문인식 센서를 메인보드와 연결하는데 그걸 간과하고 작업하다 이런 참사가 벌어진거 같네요. (저 아닙니다;;)



뒷판과 메탈플라스틱 미들케이스? 의 고정나사 역시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분리! 규격에 맞게 꽉 붙어있기 때문에 송곳이나 끝이 뾰족한 핀셋을 사용해 살짝 들어줍니다.



첫번째 모듈 일명 안태나와 절연 및 무선충전역활을 하는 모듈입니다. 저 얇은 플라스틱에 그런 기능이 다 있다고합니다.



스피커 모듈까지 재거하면 갤럭시S8 메인보드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최신폰일수록 내부는 복잡



메인보드와 액정을 연결하는 다양한 커텍터? (카메라, 배터리)를 모두 분리해줘야합니다. 얇디 얇은 플렉시블 일명 구부러지는 케이블로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분리는 신중하고 세심하게 해야합니다.



액정에서 메인보드 분리완료! 어렵쭈? 그래서 분해작업은 전문가 손에 맡겨야되는겁니다.



배터리도 분해를 하려하니 쉽게 떨어져서 당황...배터리 역시 아주 단단하게 액정과 접착제로 딱 하고 붙어있기떄문에 히팅기를 사용해야합니다. 근데 한번 분해됐던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쉽게 떨어지네요. 얼마나 단단한지는 링크 참고 (http://cobisoft.net/220895248370)



여기서 부터 진짜! 갤럭시S8 액정에 S8 플러스 메인보드를 연결하면 과연 호환이 될까요? 문뜩 얼마전 파손폰으로 들어온 부품용 갤럭시S8 플러스 메인보드가 있어서 실험을 해봤답니다.



두 제품의 메인보드는 크기만 조금 다를뿐 거의 동일한 사이즈에 동일한 규격이였습니다. 카메라도 그렇게 각 칩셋의 위치도 그렇게 거의 모든것이 동일햇죠.



난항! 비슷해보이지만 엄현히 다른 모델인 두 메인보드...크기가 다르니 액정에 안맞는건 당연! 그래서 일단 액정만 나오게끔 액정 연결부 커넥터를 연결해봤습니다. 다행히 커넥터는 두 모델의 규격이 맞아 연결이 되더군요.



헛..전원이 켜집니다. 갤럭시S8 과 갤럭시S8 플러스 메인보드는 액정과 호환이 되는거죠! 정말 이 실험결과를 두고 엄청 환호했는데........터치가 안먹더군요. 이 부분은 정말 많이 고민을 했는데 전원은 켜지는데 터치는 안된다? 생각해보니 갤럭시S8 플러스 메인보드가 약간 파손된 흔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터치가 안먹더군요.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완벽한 성공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만의 호기심은 충족됐네요. ㅎㅎ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



유튜브 영상은 자막을 켜고 시청해주세요. 설명이 첨부되어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