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쌍용동 스마트폰 수리 - 애플 아이폰6 오래된 배터리 교체 후기

COBISOFT 2018. 11. 8. 11:40


애플 아이폰6 오래된 배터리 교체 후기



12월까지 아이폰 배터리 가격을 인하한다는 애플...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면 고의적으로 기기 자체 성능을 저하시키는 만행을 저지르더니 내년 부터는 가격을 올린다고합니다.... _- ....헐.....뭐 아무튼 오늘은 아이폰6 배터리 교체 의뢰가 들어와서 후기를 적어봅니다. 



일명 펜타볼트 (★) 로 불리는 나사를 먼저 풀어줘야합니다. 나사의 위치는 라이트닝커넥터. 즉 충전기 양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펜타볼트를 분리한 다음 액정을 들어야하는데...액정과 본체는 강력한 접착테이프로 고정되어 있기 떄문에 히팅기로 살짝 달궈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액정을 들어올릴때는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상단에 액정과 연결되는 얇은 플렉시블 케이블 커넥터가 있어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죠. 그리고 가이드를 벗겨내야 하는데 아이폰의 경우 같은 제품이지만 각 부위별 나사의 종류와 크기가 조금씩 다르니 주의!



다음 중간쯤 위치한 가이드에 배터리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있습니다. 이걸 벗겨내야 배터리를 분리할 수 있죠.



조심히 배터리 커넥터를 분리하면 모든 준비 완료! 참고로 강력한 접착테이프로 고정된 배터리를 아래 사진과 같이 작업하면 쉽게 분리가능!



배터리 아래를 잘 보면 마치 절연테이프가 붙어있는 것처럼 한 5mm 정도? 길이의 테이프가 붙어있는데 이것이 애플만의 양면테이프입니다. 탄성이 좋기 때문에 살살 당겨주면 쭈욱~ 하고 치즈처럼 늘어납니다. 그대로 끝까지 당겨주면 쉽게 떨어지죠. 



이렇게 배터리 분리를 마무리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해서 조립하면 끝! 조립과정은 분해 과정의 역순입니다. 위에도 설명했듯이 각 부위별 나사의 크기 및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하고 작업하면 됩니다. 똥손이라 생각하면 아이폰 배터리 자가수리는 하지 않는것이 현명합니다. 뉴스를 보면 가끔 나오지만 자가수리를 하다가 배터리가 폭발하는 사고가 종종있답니다. (배터리 교체 주의점)


아이폰의 경우 갤럭시 배터리교체보다 상대적으로 쉬워보이지만 생각보다 쉽진 않답니다. 저희 천안 신방동 스마트폰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코비소프트는 아이폰 수리, 갤럭시 수리, 기타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 교체, 배터리교체, 기타 수리)와 데이터 복구 (카카오톡복구, 주소록 복구, 문자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등) 다양한 작업을 하고있답니다. 문의 사항이나 기타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또는 아래 네임카드로 언제든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


2018/10/27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애플 아이폰8 플러스 후면 글라스 유리 교체 후기

2018/10/22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스마트폰 수리 애플 아이폰7 후면 카메라 글라스 (유리) 교체 후기

2018/10/21 - [스마트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 천안 스마트폰 수리 갤럭시 노트 엣지 (SM-N915) 액정교체 후기 (천안, 아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