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일반생활

알뜨폰 통신사 헬로모바일이 알려주는 꿀팁 스마트폰 배터리를 100%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공개!

COBISOFT 2018. 8. 20. 12:07


스마트폰 배터리를 오래사용하는 꿀팁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 하지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필연적으로 다가오는 그림자가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수명! 많은 사람들이 쉽게 놓치는 부분이고 어떻게 잘 사용해야 오래가는지 잘 모르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뜰폰 통신사 헬로모바일에서 꿀팁으로 공개한 내 스마트폰 배터리를 100% 아끼는 방법을 리뷰해 볼까합니다.



01. 올바른 충전


100% 완충됐다고 충전기를 빼는 행동은 이제 그만! 전지 내부의 리튬이온까지 전압이 충분히 확산되야 하기 때문에 계속 꽂아 두면 더 충전이 가능합니다. 단 너무 오랜시간 방치하면 좋지않다는 사실! 약 30분 정도만 더 충전해주면 충분!



02. 배터리 용량 유지


배터리가 5~7% 남았을때 충전하는건 수명단축의 지름길! 배터리 용량은 25% 이하로 떨어지면 배터리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적을수록 배터리 수명은 단축됩니다.



03. 정품 충전기 사용


인터넷이나 편이점에서 파는 충전기 즉 비정품 충전기는 배터리 수명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충전기도 분명 존재하겠지만 스마트폰을 살때 충전기를 괜히 주는게 아니랍니다. 정품을 써야 확실히 빠른속도로 안전하게 충전을 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고속충전 이라고 뜨는 비정품 충전기는 보질 못했습니다.




04. 백그라운드 어플 정리


백그라운드 말 그대로 사용을 잠깐 멈춘 상태의 어플을 말합니다. 하지만 그놈들도 배터리의 전기를 계속 잡아먹고 있다는 사실! 고로 안쓰는 어플은 빨리 빨리 사용중지를 시켜놓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설정에서 백그라운드 어플 제한을 걸어도 좋구요.



05. 배터리는 따듯한걸 좋아한다?


배터리는 주변 환경이 따뜻할때 더 빠르게 충전이 됩니다. 온도가 낮은면 배터리의 화학반응이 느려지기 때문에 배터리가 더 빨리 닳게 되죠. 애플의 경우 먹통되는 경우도 허다하죠. 어디까지나 따뜻한 환경이지 뜨거운걸 좋아하는게 아닙니다~ 너무 온도가 높으면 배터리가 펑하고 터질수 있어요. 물론 요즘엔 그런 증상이 거의 없지만 지속적으로 뜨거운 열에 노출되면 그리 좋지는 않겠죠?



이미 배터리 상태가 안좋다? 그럼 배터리교체가 답입니다~ 애플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성능이 좋지 않으면 강제적으로 성능을 저하시켜버리는 아주 상스러운 짓을 하고있고 갤럭시의 경우도 20% 남았던 배터리가 훅하고 1~2% 로 쭈욱 내려가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이럴때는 그냥 몇만원 주고 배터리를 교체하는게 답입니다. 이상 오늘의 꿀팁 리뷰 끝!


배러리 교체하는 가장쉬운 방법 공개! 아래 링크 참고!


< 갤럭시S7 일체형 배터리 교체 후기 보러가기 >


< 아이폰6 배터리 교체 후기 보러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