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일반생활

헬로모바일 단독 '블렉베리 키2 (BlackBerry KEY two)' 출시! 스펙과 디자인, 기능, 듀어심에대하여

COBISOFT 2018. 8. 22. 11:59


블렉베리 키2 (BlackBerry KEY two) 뜯어보기



블래베리는 특유의 유니크한 쿼티키보드로 인기를 끌었던 엄청난 스마트폰입니다. 다만 애플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에 밀려 이제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나 했더니 어느새 국내에서도 팔리고 있더란 말씀! 국내 유명 연애인과 고위 공무원들도 사용했을정도로 보안기능이 뛰어났지만 특유의 OS 가 발목을 잡는 바람에...흑역사의 길로! 하지만 블랙베리 키원이 나오면서 많이 변했단 사실! 오늘은 키원 의 후속작 '블렉베리 키2 (BlackBerry KEY two)' 가 출시됐다고해서 리뷰를 해봅니다.



(블랙베리 키원 블랙에디션 보러가기)



◆ 디자인 


뭐 두말 필요없는 쿼티키보드 장착! 역시 유니크 아이템! 전작 키원이 유광 쿼티 키보드를 사용했다면 후속작 키 투는 무광 블랙을 사용함으로 좀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제작됐죠. 또한 전작보다 더 얇아진 베젤과 무개는 덤! 그리고 키보드 사이즈를 개선하여 사용감도 굿~!



◆ 스펙 


전작보다 우수한 스펙은 당연! 안드로이드 8.1 오레오를 탑재하고 1620x1080 IPS 디스플레이장착! 그리고 스냅드레곤 660 프로세서, 전작 키원의 두배 용량인 6GB 메모리와 64GB (실버), 125GB (블랙) 두가지 옵션으로 출시됐습니다. 물론 SD 카드 슬롯이 존재하기 때문에 추가 용량 확장도 가능!



◆ 카메라 ◆ 


키 투의 카메라는 구글 렌즈와 연동되어 개선된 이미지 스테빌라이제이션과 12MP 후면 듀얼 카메라! 2개의 렌즈는 광락 슈퍼줌을 지원해서 인물사진이나 멀리있는 피사체를 촬영하는데 아주 개꿀! 전면 카메라는 8MP 로 국내 플레쉽과 비교하면 쫌 후달리지만 그대로 이정도 가격대 제품으로는 핵이득!



◆ 기능! 


스피드 키 버튼이 추가됨으로 여러 앱 사이를 이동할때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피드 키와 단축기 조합으로 앱 전환이 빨라지면서 기존 단축기 설정보다 매우 편리! 이제 앱 뒤질필요없이 앱 사용가능!



◆ 새로운 보안기능 


블래베리 자체가 보안기능이 뛰어난 스마트폰이라는건 누구나 아는사실! 하지만 특유의 OS가 발목을 잡았었는데 안드로이드 OS 로 갈아타면서 다시 팬들이 움직이고 있죠. 또한 새로운 보안 어플인 락커 (Lockey) 를 통해 별도로 사진 저장이 가능하고 흔적 없이 인터넷 서핑이 가능해서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최대한 배려했다고합니다.



 듀얼유심! 


중국 대륙의 실수 스마트폰들의 특징은 듀얼유심을 지원한다는것! 이것이 무슨 뜻이냐? 개인용과 업무용을 한폰에서 사용할수 있고 알뜰폰과 결합하면 통신요금이 매우 저렴하다는것! 무엇보다 헬로모바일에서 단독출시되어 기기자체의 가격도 싸지만 4G+4G 유심으로 출시되어 기존의 문제점인 듀어심 속도를 개선했다는점!



◆ 듀얼심은 알뜰폰 헬로모바일 요금제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헬로모바일에서만 블랙베리가 출시되고 알뜰폰 업계에서도 최고로 치는 통신요금도 개꿀! 그런 듀얼유심에는 어떤 요금제가 어울릴까? 1번 유심에는 단순 통화 목적으로 기본요금제 사용하고 2번 유심에는 데이터 무제한 또는 6GB 정도 사용가능한 요금제를 쓰면 데이터는 펑펑 스면서 가격도 저렴한 초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탈바꿈! 또한 국내 출시된 모델이기 때문에 A/S 걱정도 끝! 이정도면 국대 보급형 스마트폰보다 좋은거 아님? 굳이 말하면 준 프리미엄급?



이상 '블렉베리 키2 (BlackBerry KEY two)' 리뷰 마무리! 아.. 참고로 헬로모바일에서 블랙베리를 구매하면 약 30만원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사실! 










이미지 출처 : 헬로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