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일반생활

유심 USIM 으로 주소록 옮기는 방법! 모델은 갤럭시S6 누가 7.0

COBISOFT 2018. 8. 24. 14:33

유심으로 스마트폰 주소록 옮기는 방법!


스마트폰은 21세기 최고의 걸작이며 들고 다닐수 있는 작고 스마트한 컴퓨터죠. 그렇다보니 많은 데이터를 저장하게됩니다. 예를 들면 카카오톡메시지나 문자, 통화기록, 동영상, 사진, 주소록등등이있죠. 그중 주소록 복구와 사진복구는 매년 문의전화가 증가할 정도로 인기서비스죠. 오늘은 그 중 주소록 복구에 대해 다뤄볼까합니다.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빠르고 간결한 방법이 있죠. 바로 유심 (USIM) 으로 주소록을 백업하는방법입니다.



잘 따라오세요. 무척 쉽답니다. 일단 주소록 앱을 켜주세요. 다음 오른쪽 상단 세로로 나란히 점 3개?가 있는 설정창이 있답니다. 점 3개 를 터치하면 그룹, 삭제, 공유, 설정 항목이 나타나죠. 그 중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주면됩니다.



연락처 설정으로 들어갔다면 [ 연락처 가져오기  / 내보내기 ] 를 터치해주세요. 그리고 [ 연락처 내보내기 ] 항목에서 [ 내보내기 ] 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USIM 카드로 연락처를 내보내면 끝이죠!



반대로 불러올때는 다시 주소록에 들어가서 연락처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역시 [ 연락처 관리 및 백업 ] 으로 들어가 [ 연락처 가저오기 / 내보내기 ] 를 터치터치! 그 다음 [ 연락처 가져오기 ] 항목에서 [ 가져오기 ] 를 터치해주면 됩니다. 물론 USIM 에 저장했으니 USIM 에서 가져와야겠죠?



가져오기를 누르면 저장할 위치를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휴대전화에 저장할건지 구글계정이나 삼성계정 을 통해 저장할건지 주인장은 휴대전화에 저장할겁니다. 그 다음은 뭐 스마트폰이 알아서 주소록 정보를 저장합니다. 쉽죠? USIM 으로 주소록 저장하기 끝!


아 참고로 구글로 데이터를 백업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