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스마트기기 수리,복구/스마트폰수리

천안 스마트폰 수리 갤럭시S5 LTE-A (SM-G906) 분해과정

COBISOFT 2018. 9. 14. 14:07

삼성 갤럭시S5 광대역 LTE - A (SM-G906)



오늘 작업은 스마트폰 수리 및 스마트폰 데이터복구 시 필수작업인 분해작업 후기입니다. 모델은 갤럭시S5 광대역 LTE-A 스마트폰이며 현재 상태는 외관은 깔끔하나 내부 액정이 파손된 상태인 파손폰입니다.



배터리 일체형 모델이 아니기 때문에 배터리는 탈착식 입니다. 간단하게 커버와 배터리를 재거해 주세요.



미들 프레임에는 총 3개의 나사 존재하며 충전단자 쪽 2개 액정과 연결되는 커넥터를 보호해주는 플라스틱 커버 쪽에 하나가 있습니다.



삼성과 LG 스마트폰들은 주로 십자 나사를 사용하므로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분리하면됩니다.



감쪽같이 숨어있던 액정 커넥터를 분리해 줘야 다음 작업이 수월합니다. 자칫 까먹으면 액정을 들어낼때 케이블이 찢어질 염려가 있습니다.



갤럭시S5 의 경우 액정을 분리해 줘야 메인보드를 꺼낼 수 있답니다. 구형 모델 치고는 상당히 분해가 까다로운 편이죠.



다행하게도 파손된 상태기 때문에 부담은 없지만 정상 액정 교체 작업을 하는것처럼 최대한 신중하게 더 이상 파손이 진행되지 않도록 하면서 액정을 분리했습니다.



사진과 같이 액정에 플렉시블 커넥터 케이블이 위 아래로 존재합니다. 저 케이블을 피하면서 분리를 하려니 여간 어려운게 아니죠.



어셈블리 또는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부품으로 액정과 메인보드 중간에서 위치한 부품입니다. 고정나사는 총 10개 도구는 역시 십자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모두 빼줍니다.



나사를 빼도 생각보다 빡빡하게 고정되어 있으니 측면과 도구를 사용해서 천천히 드러내 주면 이렇게 메인보드의 모습이 보입니다.



메인보드 분리 완료. 이제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기 위한 필수 작업인 분해작업이 마무리됐습니다. 여기서 몇가지 추가로 스틸 판? 들을 모두 재거하고 메모리를 적출하고 적출된 메모리를 카드 리더기를 사용해 스캔을 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데이터복구 작업이 마무리 되는겁니다. 


갤럭시S6 (SM-G900) 데이터 복구 후기 (http://cobisoft.net/221060248988)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 전문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