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천안 컴퓨터 데스크탑 조립기 본체 케이스에 메인보드 부착 리뷰

COBISOFT 2018. 10. 10. 11:00


컴퓨터 데스크탑에 메인보드 달기 (초보용)


오늘은 데스크탑에 메인보드를 달아보는 아주 기초적인 작업을 해볼까 합니다. 생각보다 모르는 사람이 많다는 사실! 초보자 용이니 고수들은 조용히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아니면 좀 더 괜찮은 자료를 댓글로 링크 달아주면 감사하고요 ^^



데스크탑 본체는 'CORSAIR SPEC-01' 제품으로 예전에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가능하며 찾아보니 'GETUP' 이라는 곳에서 판매중이더군요.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Z370M D3H 듀러블에디션 피씨디렉트' 소캣은 LGA 1151입니다. 



CPU는 인텔코어 i5 8400 소캣 1151 제품을 사용했답니다. 왠만한 게임은 다 돌아가는 사양이랄까?



메인보드를 장착하기 전 동봉된 가이드? 를 먼저 데스크탑 케이스에 장착해 줍니다. 거의 모든 규격이 동일하기 때문에 그냥 알맞게 부착하면 됩니다. 홈이 있어서 그냥 누르면 되죠.



역시 동봉된 상자에서 암수 나사를 찾아야합니다. 숫나사는 메인보드 고정용이고 암나사는 본체에 부착해서 메인보드를 고정하는 숫나사와 연결되는 겁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데스크탑 본체 케이스에 암나사가 장착됐다면 이제 메인보드를 살포시 올려놓고 숫나사로 조여주면 됩니다. 쉽죠? 메인보드를 고정하는 모든 부품은 거의 메인보드 상자에 동봉되어 있어요. 굳이 준비한다면 드라이버랑 팬치 정도? 메인보드에 CPU를 장착하는 과정은 아래 링크로 남겼습니다. 역시 초보자용입니다.



코비소프트는 PC 수리 및 데이터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SD카드복구, 외장하드복구) 와 스마트폰 수리 (액정교체, 메인보드교체, 각종 부품수리) 및 스마트폰 데이터 복구 (카카오톡, 주소록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등) 다양한 업무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는 아래 네임카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