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천안 컴퓨터 수리 ZOTAC 그래픽카드 써멀 구리스 재도포 후기

COBISOFT 2018. 10. 30. 13:50

ZOTAC 지포스 GTX750 Ti 1GB 써멀 구리스 재도포 후기



오늘은 중급형 VGA 그레픽카드 'ZOTAC 지포스 GTX750 Ti 1GB' 제품을 분해해서 서멀 구리스를 발라보는 작업을 해볼까합니다. 딱히 엄청난 고급 스킬도 필요없고 간단한 도구들로 작업헀으니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이 모델은 엄청난 사양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출시 당시엔 인기가 좋았던 모델이죠. 당시 이 모델의 경우 가장 완벽한 물질은 조텍 쿨러라며 홍보를 했던 레전드 템입니다. 지금은 중고로 약 4만원 정도에 판매되고있는듯합니다. 



대부분의 그래픽 카드는 후면 PCB 보드 쪽에 고정나사가 있답니다. 이것들만 잘 분리하면 쿨링팬이 아주 간단하게 분리가 되죠.



분리된 모습입니다. 딱 봐도 서멀 구리스가 딱딱하게 굳어진 모습이 보입니다...저러면 열을 전달하는 효율이 떨어지게 되고 무시하고 계속 쓰다보면 고정나기 마련이죠. 



물티슈를 사용해서 깔끔하게 재거! 참고로 물기가 남아있으면 안되니 물티슈 사용후에는 꼭 물기를 재거해주세요. 이거 전자기기입니다! 물기 있으면 큰일나요!



메인보드 CPU 에 써멀 구르스 적용때랑은 사뭇 다른 미니사이즈...저는 주로 면봉을 사용해서 써멀 구리스를 도포한답니다. 주의! 면봉으로 바를시 면봉 털? 섬유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주의깊게 봐야합니다. 아니면 애초에 가운데만 도포한 뒤 쿨러를 덮어서 눌러주는 방법도 있답니다. 자신에게 맞는 도포방법을 찾아서 도포하시길 바랍니다..



구리스 도포가 끝나면 다시 조립해 주면 작업 끝! 생각보다 쉽죠? 아래 메인보드 CPU 써멀 구리스 적용 후기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참고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