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천안 신방동 컴퓨터 수리,관리 갑자기 그래픽카드(VGA) 발열? - 서멀구리스 바르기

COBISOFT 2018. 11. 5. 15:27

PC 관리 그래픽카드 (VGA) 발열? 온도낮추는 방법! - 서멀 구리스 




고사양 게임 및 그레픽 작업을 하다보면 필연적으로 컴퓨터에서 발열 즉 PC 온도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유독 온도가 심하게 올라갈때가 있는데..원인이야 많지만 오늘은 발열 원인중 그래픽카드 (VGA) 발열 시 온도를 낮추는 방법을 포스팅할까합니다. 일명 서멀 구리스 바르기!



아직까지 GTX 760 정도면 배틀그라운드 및 오버워치 게임정도는 돌아갑니다. 물론 풀옵션으로 돌리기에는 약간 딸릴수는 있으나 국민옵션으로 돌리면 할 만 하죠. 이 모델의 경우 좀 지난 모델이라 가격도 저렴하니 게이밍PC 보다는 업무용 PC 사양으로 맞을듯 하네요.



서멀 구리스를 도포하려면 기판 (PCB)을 분리해야합니다. 그래픽 카드 후면에 쿨러랑 연결되는 고정나사 6개를 분리하면 쉽게 떨어지죠.



굳어버린 구리스가 보이나요? 이렇게 도포된 구리스가 굳어버리면 열 전달 효율이 떨어지면서 발열이 심하게 올라옵니다. 그러면 당연히 그래픽 카드도 무리가되며 심하면 고장날 수도 있죠. 정기적으로 1년에 한번쯤은 재도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굳어진 구리스를 물티슈로 잘 닦아줍니다. 하지만 물티슈로 닦을 경우 물기가 남아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전자부품이다 보니 물기가 있으면 아무레도 좋지 않겠죠?



구리스를 재도포할때 주로 면봉을 사용하지만 면봉 섬유가 구리스와 함께 남아 있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초보자는 구리스용 주걱이나 서멀 살때 딸려오는 주걱을 사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명봉으로 1차 도포 후 트럼프 카드를 사용해서 다시 얇게 펴 발라줍니다. 구리스 바르는 방법중 저는 이방법을 선호합니다. 주로 똥모양으로 짠 뒤 쿨러로 압착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왠지 믿음이 안가서...ㅎ



구리스 재도포 후 다시 역순으로 조립해주면 도포완료! 생각보다 아주 쉽쥬? 하지만 아주 사소한 실수가 멀쩡한 부품 저승길 보낼 수 있으니 신중하게 작업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천안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블랙박스 복구) 및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 와 컴퓨터 조립 및 각종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