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전화 / 070-4045-2004 / 010-5166-8224

Mac · MacBook · 컴퓨터 · 스마트폰 · 태플릿 · USB · 하드 수리 및 데이터 복구 전문 '천안 코비소프트' 천안시 동남구 신방동 72-6 현대프라자 5층 512

PC 수리정보/PC 수리 및 조립

천안 PC 컴퓨터 수리 데스크탑 저용량 SSD를 고용량 SSD로 교체! (천안, 아산)

COBISOFT 2018. 10. 25. 11:00

저용량 SSD 고용량으로 교체하기! (초보)




오늘 자 뉴스를 보니 BTS 방타소년단이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차세대 리더로 꼽혔다고 합니다. 업종이 다르긴 하지만 저희도 데이터 복구, 수리 쪽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다 보니 어느세 여기까지 오게 됐네요. 


사설은 이쯤 하고.. 오늘은 데스크탑에 설치된 120GB SSD를 480GB SSD로 교체한 후기를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어쨋거나 일단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PC 즉 데스크탑이 필요하겠죠? 자세한 스펙과 사양은 나중에 공개하도록 하고, 오늘 의뢰 손님께서는 얼마 전 그 유명한 컴퓨터 바이러스인 랜섬웨어에 걸리는 바람에 오랫동안 사용하던 PC를 떠나보내고 새로운 마음으로 PC를 주문했으나 실수로 너무 낮은 용량의 SSD를 옵션에 넣었다고합니다. 그래서 저희 천안 데이터 복구 및 컴퓨터 수리 코비소프트를 방문해주셨죠.



교체할 SSD 모델은 DELORA 델로라 SOLID STATE DRIVE D2 480GB 모델입니다. 시중에서 나쁘지 않은 평에 적당한 가격대로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죠.  



SSD 또는 HDD는 모델마다 차이가 있지만 주로 옆이나 아랫쪽에 배치가됩니다. 오늘 모델의 경우 아랫쪽에 위치해 있고 바닥면과 약간 떨어지게 케이스가 제조된듯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위쪽 화살표 방향 즉 전선이 많아보이는 케이블이 파워쪽에서 나온 거고 아래 칼국수 케이블 같이 생긴 케이블이 메인보드와 하드를 연결해주는 케이블입니다. SSD를 본체에서 분리전 먼저 케이블을 분리해줘야하죠.



그리고 나사를 풀어주면됩니다. 저의 최애템 매직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풀어주면되죠. SSD는 가볍기 때문에 주로 한쪽면에만 나사로 고정하는 편이죠.



기존 데스탑에 달려있던 120GB SSD는 에센코어 KLEVV NEO N600 120GB 모델이죠. 이제 교차해서 달아주면됩니다. 쉽쥬?



아까 분리했던 그대로 다시 SSD를 파워및 메인보드와 연결된 케이블에 꽂아주고 고정나사로 고정해주고 뚜껑을 닫아주면됩니다. 포스팅 끝! 초보용이랍니다. 뭐 솔직히 그리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못하는 사람도 분명 있다는 사실! ^^


저희 천안스마트폰수리 및 데이터복구전문 코비소프트는 데이터복구(카카오톡복구, 문자복구, 사진복구, 외장하드복구, 하드복구. USB복구) 와 스마트폰수리 (메인보드교체, 액정교체, 배터리교체, 각종 모듈교체)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궁금한 점이나 문의주실 내용이 있다면 아래 네임카드로 전화주세요.